문대통령, 1만5천명에 설 선물.."하루하루 아끼며 국정 마무리"

조민정 입력 2022. 1. 18. 1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설 명절을 맞아 코로나19 현장 종사자와 사회적 배려계층 등 1만5천여명에게 선물을 보낸다고 청와대가 18일 밝혔다.

청와대는 이번 선물이 코로나19 관련 방역 현장의 의료진, 백신 예방접종 현장업무 종사자와 사회복지업무 종사자와 각계 원로, 국가유공자 및 동절기 어려움이 많은 다양한 사회적 배려계층 등에게 전달될 것이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포 문배주·광양 매실액·문경 오미자청·부여 밤 등 특산물
코로나19 현장 의료진·종사자, 사회적 배려계층에 전달
문 대통령 내외가 보낼 설 선물 공개 (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사회 각계 각층에 보낼 설 선물을 청와대가 18일 공개했다. 올해 설 선물은 김포의 문배주 또는 꿀, 전남 광양의 매실액, 경북 문경의 오미자청, 충남 부여의 밤 등 각 지역의 대표 특산물로, 코로나19 현장 종사자 등 1만5천명에게 보내질 예정이다. 2022.1.18. [청와대 제공]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설 명절을 맞아 코로나19 현장 종사자와 사회적 배려계층 등 1만5천여명에게 선물을 보낸다고 청와대가 18일 밝혔다.

선물은 김포의 문배주 또는 꿀, 전남 광양의 매실액, 경북 문경의 오미자청, 충남 부여의 밤 등 각 지역의 대표 특산물로 구성됐다.

문 대통령은 선물과 함께 보내는 내외 명의의 연하장에서 "임기 마지막 해 국민들 곁으로 돌아가기 전까지, 하루하루를 아끼는 마음으로 국정을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가 이룬 것들이 많다. 새해에는 호랑이처럼 높이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청와대는 이번 선물이 코로나19 관련 방역 현장의 의료진, 백신 예방접종 현장업무 종사자와 사회복지업무 종사자와 각계 원로, 국가유공자 및 동절기 어려움이 많은 다양한 사회적 배려계층 등에게 전달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청와대는 지난해 12월 22일부터 지난 14일까지 진행된 농축수산물 직거래장터(온라인)를 통해 농축수산물 소비 확산에 적극 참여했으며 자매결연을 맺은 사회복지기관에도 설 준비 생필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문대통령 내외가 보낼 연하장 (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사회 각계 각층에 설 선물과 함께 보낼 연하장을 청와대가 18일 공개했다.2022.1.18.[청와대 제공]

chomj@yna.co.kr

☞ 티아라 출신 소연, 9살 연하 축구선수와 결혼…알고 보니
☞ 70대 간호사·노숙자 이유 없는 공격으로 숨져
☞ 도핑 자격정지 쑨양, '라방'서 화장품 팔았는데…
☞ 경주서 루지 타던 7세 여아 가드레일과 충돌 숨져
☞ "안희정 불쌍하더만"…김건희에 사과 요구한 김지은
☞ 부친 사후 8년 만에 존재 드러난 대문호의 딸…무슨 사연?
☞ "안네 프랑크 밀고자는 유대인…아버지가 알고도 덮었다"
☞ 굴찜 먹고 진주도 얻고…창원 부부의 '횡재'
☞ "비자 발급해달라" 유승준 두 번째 소송 다음 달 결론
☞ 과속하다 5m 아래 추락…탑승 어린이 손바닥 찰과상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