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뉴시스

정정보도문

김종민 입력 2022. 01. 18. 15:02

기사 도구 모음

본지가 2017년 1월11일자 보도한 <[종합]특검, '제2의 태블릿PC' 실물 공개..."L자형 잠금 패턴 등 최순실 소유 확실">에서 "최씨의 휴대전화 등에서 사용된 것과 동일한 'L'자형 잠금 패턴이 사용된 점 등을 확인했다"는 부분은 사실과 달라 삭제합니다.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는 검찰·특검에서 휴대전화를 제출하거나 압수당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으며, 실제 확인결과 검찰·특검이 최씨 재판에서 제출한 증거목록에는 최씨의 휴대전화를 압수했다는 기록은 나오지 않습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뉴시스] 김종민 기자 = 정정보도문

본지가 2017년 1월11일자 보도한 <[종합]특검, '제2의 태블릿PC' 실물 공개..."L자형 잠금 패턴 등 최순실 소유 확실">에서 "최씨의 휴대전화 등에서 사용된 것과 동일한 'L'자형 잠금 패턴이 사용된 점 등을 확인했다"는 부분은 사실과 달라 삭제합니다.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는 검찰·특검에서 휴대전화를 제출하거나 압수당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으며, 실제 확인결과 검찰·특검이 최씨 재판에서 제출한 증거목록에는 최씨의 휴대전화를 압수했다는 기록은 나오지 않습니다. 최씨는 자신의 휴대전화에 'L'자 패턴을 설정한 사실도 없다고 본지에 알려왔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 jmkim@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