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전남] 민주당 문화강국 전남위원회 출범 외

KBS 지역국 입력 2022. 1. 18. 20:0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를 지지하는 문화강국 전남위원회가 오늘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습니다.

전남 지역 문화예술인 2만 명이 참여하는 문화강국 전남위원회는 앞으로 김대중 전 대통령의 인류 평화와 문화예술의 시대를 선도하는 문화강국으로의 정책 전환을 목표로 제시할 예정입니다.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장학금 잇따라 기탁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남도회와 KT&G 전남본부가 전남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각각 천만 원씩을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기탁했습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남도회는 전남지역 재해예방과 사회취약계층 지원활동 등을 해오고 있고 KT&G 전남본부는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임직원의 성금으로‘상상펀드’를 조성해 장학금을 기탁했습니다.

전남 주택매매시장 소비심리지수 하락

국토연구원이 전남의 주택매매시장을 분석한 결과 지난 달 전남의 주택매매시장 소비심리지수는 104.8로 한달 전보다 8.1포인트 하락했고, 전세시장 소비심리지수도 4.4포인트 떨어진 94.2로 조사됐습니다.

반면 토지시장 소비심리지수는 6포인트 오른 104.3으로 나타났습니다.

완도군 해양치유 프로그램 30명 모집

완도군이 다음달 25일부터 시작하는 해양치유 프로그램에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완료한 30명을 모집해 올해 첫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주요 프로그램은 해양기후를 활용한 노르딕워킹, 필라테스, 해변 운동과 체조와 명상 등입니다.

지난해에는 3천7백여명이 해양기후치유 체험에 참여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