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파이낸셜뉴스

[fn마켓워치] 국기원, JC파트너스와 '맞손'..보험상품 공동 개발 나선다

김경아 입력 2022. 01. 19. 10:23 수정 2022. 01. 19. 10:27

기사 도구 모음

개원 50주년을 맞이한 국기원이 사모펀드(PEF)인 JC파트너스 주식회사와 보험상품 공동 개발 및 공동구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종철 JC파트너스 대표는 "국기원과 협력해 보험상품 및 연계 사업 공동 개발을 통해 태권도 가족의 건강과 정진 그리고 보다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진정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전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1억 5000만명 지구촌 태권도 가족 대상 
좌로부터 JC파트너스 주식회사 이종철 대표이사, 국기원 전갑길 이사장, JC파트너스 주식회사 장영준 회장.

[파이낸셜뉴스] 개원 50주년을 맞이한 국기원이 사모펀드(PEF)인 JC파트너스 주식회사와 보험상품 공동 개발 및 공동구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태권도 가족의 복지서비스 개발 및 미래환경 조성을 위한 첫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다.

국기원과 JC파트너스는 지난 12일 오후 전갑길 이사장을 비롯한 국기원 관계자와 장영준 회장, 이종철 대표이사 등 JC파트너스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JC파트너스는 2020년 4월 운용하는 사모펀드(PEF)를 통해 MG손해보험을 인수한 바 있으며, KDB생명보험 인수에도 참여하여 현재 감독기관의 대주주 적격성 심사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다. 이와 더불어, 최근 대형 보험대리점(GA) 리치앤코 인수를 추진 중으로, 업계에서는 보험업에 대한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양 단체는 전국 태권도 가족의 건강과 정진 그리고 일상생활에 혜택 및 발전을 위해 이번 MOU 협약에서 국내 약 2만여개의 태권도장과 약 500만 명의 국내 태권도 가족 및 세계 1억 5000만명에 달하는 지구촌 태권도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보험상품 등 연계 사업을 공동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실제 국기원 산하 태권도인의 위험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상공인 필수 사업자 보험상품 공동 개발 △국기원 산하 태권도 가족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춘 종합 맞춤형 상품 개발 (상해, 행사보험, 운행차량보험 등) △국내외 여행자 보험상품 개발 등의 포괄적 상품 제안 및 그에 따른 건강관리 부가서비스 및 일상생활에 도움되는 유료 부가서비스를 공동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이종철 JC파트너스 대표는 “국기원과 협력해 보험상품 및 연계 사업 공동 개발을 통해 태권도 가족의 건강과 정진 그리고 보다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진정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전했다.
#MG손해보험 #보험 #JC파트너스 #국기원 #KDB생명보험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