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이디 PGA 엠버서더 '카메론 챔프'와 함께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

2022. 1. 19. 10: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PGA TOUR 선수 ‘카메론 챔프’ 큐이디 글로벌 엠버서더 선정


큐이디는 2019년 PGA 투어 평균 드라이브거리 1위에 빛나는 장타자 ‘카메론 챔프’와 글로벌 엠버서더 계약을 체결했다. 카메론 챔프는 장타자로 유명세를 탔지만 작년(2021년) 3M 오픈에서 완벽한 마무리로 우승을 거머쥐는 등 PGA 통산 3승을 보유한 실력있는 선수다.

큐이디는 골프의 다양한 데이터와 관련한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한국 뿐 아니라, 북미와 유럽에서도 높은 성장을 보여주었다. (글로벌 공식 브랜드명 : Uneekor / 유니코) 2022년에 글로벌 TOP 브랜드로 한 층 더 성장하기 위해 최고의 선수들을 찾던 중에, 거리와 정확도에서 가장 극적인 데이터와 잠재력을 보유한 카메론 챔프를 선정하게 되었다. 카메론 챔프도 큐이디가 가지고 있던 골프에 대한 진정성과 비전을 듣고 흔쾌히 함께하기로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최근 몇 년 간 PGA 투어에서는 거의 모든 선수들이 ‘거리’ 와의 전쟁을 펼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큐이디 관계자는 “카메론 챔프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과 프로그램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고 큐이디는 카메론 챔프의 데이터를 통해 비거리 향상 프로그램 알고리즘이 더욱 완성도 높게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단지 브랜드 엠버서더를 넘어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로서 카메론 챔프를 치켜 세웠다.


2021 KLPGA TOUR 3관왕 ‘박민지’, “저도 큐이디에요~”


작년 KLPGA 투어의 주인공은 단연 박민지다. 대상, 상금왕, 다승왕 3관왕의 결과 뿐 아니라, 그녀의 플레이에 모든 골프 팬들이 열광적으로 중계를 시청했다. 이러한 대세 박민지가 또 다른 대세 큐이디를 만나게 되었다.

2022년 시즌부터 박민지는 공식 엠버서더로 큐이디를 대표하는 선수로 활동하게 된다. 작년에 박민지의 플레이는 ‘무섭다’ 는 표현이 어울릴 정도였다. ‘강철체력’ 이나 ‘멘탈’ 등의 요소가 많이 부각되었지만 변함 없는 것은 그녀의 엄청난 연습량이다.

큐이디는 ‘투어 퍼포먼스’ 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라인 ‘EYE XO’ (아이엑스오) 제품을 통해 박민지 선수의 연습을 지원할 예정이다.

그 동안 국내외 TOP 플레이어를 엠버서더로 보유한 큐이디는 박민지의 합류로 김효주, 이보미, 박민지, 이소미, 홍정민, 정윤지 등 명실상부 최강 ‘TEAM QED’를 완성했다. 큐이디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올 해는 얼마나 더 무서워 질지 박민지 선수의 퍼포먼스가 벌써부터 기대된다.


큐이디, 한국 넘어 글로벌 TOP 플레이어로 도약하는 한 해


큐이디는 2021년 미국에서만 2,000만 달러를 넘는 매출로 전년 대비 무려 122% 성장했다. 2019년부터 꾸준히 PGA SHOW에 참가해 글로벌 네트워킹을 강화해왔고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위해 노력한 결과다.

(2022년) 올 해도 변함없이 큐이디는 올랜도에서 펼쳐지는 PGA SHOW에 참가한다. 특히 금년에는 그 동안의 성장세보다 앞으로를 기대할 만한 신제품을 대거 출시한다.

실내/외 한계를 뛰어넘는 포터블 런치모니터, 골퍼의 움직임을 분석할 체중이동 분석 매트와 같은 신규 하드웨어 뿐만 아니라 AI 스윙모션 분석 프로그램, 골프 아카데미 운영 솔루션(CRM) 과 같은 소프트웨어를 글로벌 시장에 소개하고 업계 리딩 브랜드로 도약하고자 한다.

큐이디 관계자는 “2022년은 이번 PGA쇼에 소개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뿐 아니라, 신규 직영 공간을 오픈하는 등 차별화된 모델을 제시하는 한 해가 될 예정” 이라며 글로벌을 필두로 국내에서도 공격적인 행보가 계속될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