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첫 오미크론 변이 집단감염..우세종 되나?

주아랑 입력 2022. 1. 19. 23:3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울산] [앵커]

전국적인 오미크론 변이 확산 속에 울산에서 처음으로 오미크론 변이 집단감염이 확인됐습니다.

울산에서도 앞으로 1~2주 안에 오미크론 변이가 우세종화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보도에 주아랑 기자입니다.

[리포트]

최근 발생한 울산생활과학고 유도부 관련 집단감염.

지난 15일 첫 확진자가 나온 이후 해당 유도부와 함께 훈련을 받았던 다른 학교 학생들과 가족 등 연쇄감염을 통해 감염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이 집단의 일부 확진자에게서 오미크론 변이가 확인됐습니다.

울산시 보건당국은 이 집단에서 오미크론 변이가 일부 확인된 점과 빠른 확산세 등을 고려할 때 나머지 확진자 모두 오미크론 변이에 의한 감염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울산에서 처음으로 오미크론 변이 집단감염이 확인된 겁니다.

[조은진/울산시 감염병관리과장 :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한 유도부 확진자 2명에 대해서 변이주가 의심되어서 검사를 진행해보니 오미크론으로 확인이 되었고, 그 이후로도 추가로 확인되어서…."]

지난주 울산의 오미크론 변이 검출률은 40.8%.

전국 평균 검출률 60.7%보다는 낮은 수치지만 앞으로 1~2주 안에 울산에서도 오미크론 변이가 우세종이 될 것으로 보건당국은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에 대한 재택치료를 허용하고, 고위험군을 중심으로 병상을 우선 배정한다는 방침입니다.

[류기석/울산시 코로나19 총괄관리담당 : "오미크론이 델타 변이보다 중증화율이 낮고 또한 병상 확보를 위해서 생활치료센터와 재택치료를 병행하여 동시에 진행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또, 재택치료자 관리 의료기관도 추가로 지정할 계획입니다.

울산시는 이번 설 연휴가 오미크론 변이 확산의 중요 변수가 될 것이라며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주아랑입니다.

촬영기자:김근영

주아랑 기자 (hslp0110@kbs.co.kr)

Copyright ©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