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뉴스1

코로나 백신 반대했던 체코 가수 일부러 감염됐다 사망

박형기 기자 입력 2022. 01. 20. 09:14

기사 도구 모음

코로나 백신 접종을 반대한 체코의 한 가수가 일부러 코로나19에 감염됐다 결국 사망했다고 영국의 BBC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올해 57세인 체코의 유명가수 하나 호카는 백신 접종보다는 자연면역이 더 낫다며 일부러 코로나에 감염됐다 결국 사망했다.

그런 그는 결국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합병증으로 사망했다.

체코는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나 감염에서 회복됐다는 증명서가 있어야 식당, 콘서트장 등 다중집합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하나 호카 - 호카 트위터 갈무리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코로나 백신 접종을 반대한 체코의 한 가수가 일부러 코로나19에 감염됐다 결국 사망했다고 영국의 BBC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올해 57세인 체코의 유명가수 하나 호카는 백신 접종보다는 자연면역이 더 낫다며 일부러 코로나에 감염됐다 결국 사망했다.

그는 자신의 가족이 코로나에 걸리자 그들과 함께 보내 코로나에 감염됐다. 그는 지난 크리스마스 휴가 때 남편과 아들이 코로나에 감염됐다는 사실을 알고도 그들과 함께 보냈다.

일부러 감염돼 자연면역을 얻기 위함이었다. 그런 그는 결국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합병증으로 사망했다.

그는 ‘백신 패스’를 얻기 위해 이같은 행동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체코는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나 감염에서 회복됐다는 증명서가 있어야 식당, 콘서트장 등 다중집합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그의 아들은 그의 죽음을 백신 반대 운동가들 탓으로 돌렸다. 그는 "백신접종 반대 운동가들이 영향력 있는 어머니에게 백신 반대 운동에 나서줄 것을 설득했고, 어머니는 그들의 의견에 동조했다"고 말했다.

그는 "나는 어머니에게 영향을 준 사람이 누구인지 정확히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