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훈 카카오 신임 대표, "메타버스는 카카오가 가장 잘할 수 있는 도전"

이기범 기자 입력 2022. 1. 20. 11: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궁훈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전 카카오게임즈 대표)이 카카오 신임 단독 대표로 내정됐다.

게임을 토대로 성과를 나타낸 남궁훈 카카오 신임 대표 내정자는 메타버스를 카카오의 미래 먹거리로 지목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궁훈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 카카오 신임 단독 대표 내정
"메타버스는 현재 카카오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도전"
남궁훈 카카오 단독 대표 (카카오 제공)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남궁훈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전 카카오게임즈 대표)이 카카오 신임 단독 대표로 내정됐다. 게임을 토대로 성과를 나타낸 남궁훈 카카오 신임 대표 내정자는 메타버스를 카카오의 미래 먹거리로 지목했다.

20일 남궁훈 센터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카카오 신임 대표 내정 사실을 밝히고, 카카오의 성과와 도전 과제에 대한 생각을 풀어냈다.

남궁훈 카카오 신임 대표 내정자는 "새로운 산업, 글로벌 시장과 같은 새로운 땅에 도전하고 개척하는 카카오, 그리고 사회적 책임에 대한 더 큰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는 성장한 카카오, ESG 경영 시대에 우리는 그러한 사회적 요구를 따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메타버스는 이러한 맥락에서 볼 때 가장 사회적 요구에 가깝고 현재 카카오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도전"이라고 밝혔다.

이어 "전통적인 사업 영역을 디지털로 혁신하려 했던 우리의 도전은 국민들의 시선에서는 혁신이라기보다 누군가의 땅을 침탈하는 것으로 보는 시선과 질타가 점점 커지고 있는 것 같다"며 "사회가 요구하는 글로벌 숙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도 기존 세상의 기술 혁신보다는 메타버스를 중심으로 기업을 개편하여 새 땅을 개척하는 것이 국민의 요구와 카카오의 창업 정신을 모두 지키는 길이 될 것 같다"고 강조했다.

남궁 내정자는 카카오가 카카오톡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만들어냈고, 이를 토대로 게임, 택시 사업에서 성과를 냈지만 명암이 있었다고 진단했다.

남궁 내정자는 "이제 우리 카카오 10살 조금 넘었다. 너무나 갑작스럽게 성장하여 외형에 비해 튼튼한 내실을 갖추지 못한 것 같다"며 "어려운 시기 중책을 맡아 너무나 어깨가 무겁지만 메타버스를 통해 새로운 땅을 발견하는 데 집중하여 세계 시장으로 확장하고, 국민께 사랑받으며 성장하는 카카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tig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