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윤석열-홍준표 회동에 "洪, 꼬리내려..시너지 안 날 것"

정수연 2022. 1. 20. 12: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20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홍준표 의원의 만찬 회동을 두고 "시너지가 나지 않을 것"이라며 평가절하했다.

민주당 윤건영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에 출연해 "(홍 의원이) 한 마디로 꼬리를 내린 거라고 봐야 한다"며 "조건을 내걸었다는데, 조건다운 조건은 아닌 것 같고 윤 후보가 말로 할 수 있는 조건들이지 않은가"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악수하는 윤석열과 홍준표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후보(왼쪽)와 홍준표 대선 경선 후보가 5일 오후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2차 전당대회에서 악수하고 있다. 2021.11.5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0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홍준표 의원의 만찬 회동을 두고 "시너지가 나지 않을 것"이라며 평가절하했다.

민주당 윤건영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에 출연해 "(홍 의원이) 한 마디로 꼬리를 내린 거라고 봐야 한다"며 "조건을 내걸었다는데, 조건다운 조건은 아닌 것 같고 윤 후보가 말로 할 수 있는 조건들이지 않은가"라고 말했다.

윤 의원은 "내가 들어갈 명분은 달라는 게 홍 의원 말씀의 취지인 것 같다"며 "다만 시너지가 날 것인가, 이미 때를 놓쳤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는 "이제까지 하루가 멀다고 공격하다 선거 50일도 남지 않아 그렇게 하신다는 게, 크게 시너지가 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윤 후보가 전날 경선 경쟁자였던 홍 의원과 만찬 회동을 했지만 '원팀'을 이루지는 못하고 결국 내홍을 빚게 될 것이라는 비판이다.

민주당 기동민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홍 의원의 요구 사항을 해석하면 '공부 좀 해라' '연기만 해라'는 것"이라며 "결국 윤 후보는 몇 가지 조치를 할 것이고, 홍 의원은 정권교체가 우선이라며 마지못해 합류하는 듯한 뻔한 시나리오, 이제 많이 식상하다"고 밝혔다.

기 의원은 "처가 비리를 엄단하자는 것은 거의 (처가와) 갈라서라는 요구인데 불가능에 가깝다"고 썼다.

윤준병 의원도 SNS를 통해 "(홍 의원의 요구는) 국민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올바른 지적으로 아픈 곳을 찔린 국힘당이 당황하는 것 같다"고 썼다.

홍 의원은 전날 온라인 플랫폼 #청년의꿈을 통해 윤 후보에 "국정 운영 능력을 담보할 만한 조치를 취해 국민 불안을 해소해 줬으면 좋겠다는 것, 처가 비리는 엄단하겠다는 대국민 선언을 해줬으면 좋겠다는 것"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두 가지만 해소되면 중앙선대본부 상임고문으로 선거팀에 참여하겠다고 윤 후보에게 말했다"고 덧붙였다.

jsy@yna.co.kr

☞ '촬영 중 성추행' 조덕제, 명예훼손도 유죄…징역 11개월 확정
☞ 백신패스 받으려 일부러 코로나 걸린 체코 유명 가수, 결국 숨져
☞ '짝퉁 논란' 프리지아측, 해외 스폰서 등 의혹에…
☞ 친할머니 살해 10대 형제에 '자전거 도둑' 책 선물한 판사
☞ 크리스마스 잔혹사…17시간 동안 여중생 집단폭행한 동문생들
☞ 슈 "도박에 전 재산 날려 패가망신…반찬가게 일하며 변제 최선"
☞ 양주시 공장 근로자 압출 기계에 손 끼여 빨려들어가 참변
☞ '한니발 라이징' 가스파르 울리엘 스키 사고로 사망
☞ 통가 '올림픽 근육맨', 고국 화산 피해에 4억원 모금
☞ 차에 싣고온 쓰레기 남의 빌라에 무단투기…딱걸렸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