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바람의나라: 연' 신규 지역 '중국' 업데이트

이원희 입력 2022. 1. 20. 15:1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영을)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지역 '중국'을 업데이트했다고 20일 밝혔다.

'중국' 지역에서는 원작인 PC게임 '바람의나라'를 모티프로 한 다양한 지역과 몬스터를 선보인다. 흡혈강시, 아기강시, 흑발강시가 등장하는 '진시황릉'과 흉노전사, 흉노무사 등의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흉노족' 등 신규 사냥터를 열고, 사냥 보상으로 무기/은패 제작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동패'와 중국 지역 장비 재료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중국 집결지 콘텐츠인 '천지인의 방'을 도입했다. '진시황릉'의 숨겨진 유적에 제물을 바치면 제물에 따라 보스 몬스터가 소환되며, 소환된 보스를 처치하면 바친 제물의 상위 재료 아이템이 드랍된다. 최종 보스인 '인면수'를 처치하면 중국 전설 무기를 제작할 수 있는 '금천지인패'도 획득 가능하다.

'중국' 지역 일반 사냥터보다 획득 경험치가 높고 5차 용무기 재료인 '폭룡의 심장'을 얻을 수 있는 PvP 레이드도 추가했다. 매주 2회 '중국' 특정 지역의 NPC와 대화를 하면 이용할 수 있고, 채널당 입장 인원이 제한되며 일일 최대 3회까지 입장 가능하다.

이외에도, 가방 공간이 부족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교역소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PvE, PvP 등 콘텐츠 이용에 따라 빠른 장비 세팅을 돕는 '장비 사전 설정(프리셋) 기능'을 개선했다.

이번 업데이트와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바람의나라: 연'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