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아침 강추위 지속..낮부턴 차차 추위 누그러져

김은비 2022. 1. 20. 16: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요일인 21일은 아침까지 강추위가 이어지지만, 낮부터는 기온이 차차 올라 한층 포근해 질 전망이다.

20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15~0도, 낮최고기온은 2~9도다.

한파특보가 발효된 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은 내일 아침까지 기온이 -10도 이하로 낮을 전망이다.

낮부터는 기온이 올라 모레(22일) 아침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12~0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침 기온 -10도 이하 "냉해 등 대비해야"
전국 대체로 맑아..미세먼지도 보통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금요일인 21일은 아침까지 강추위가 이어지지만, 낮부터는 기온이 차차 올라 한층 포근해 질 전망이다. 전국이 대체로 맑고, 미세먼지 역시 일부 지역 외에는 보통~좋음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대설주의보가 발령된 지난 19일 오전 덕수궁에 눈이 내리고 있다.
20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15~0도, 낮최고기온은 2~9도다.

한파특보가 발효된 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은 내일 아침까지 기온이 -10도 이하로 낮을 전망이다.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추울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 관계자는 “외출 시 보온 철저, 선별진료소 등 야외 업무 종사자의 체온 유지하고, 수도관·계량기·보일러 등 동파와 농.축.수산물, 양식장 냉해에 대비해 하우스나 축사 보온 유지에 각별히 유의 바란다”고 당부했다.

낮부터는 기온이 올라 모레(22일) 아침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12~0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을 것으로 보인다.

경상권과 일부 전남동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건조한 곳이 있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동해상과 남해동부해상에는 내일)까지 바람이 30~60km/h(8~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 예정이다.

당분간 동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고 갯바위나 방파제,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다.

너울 발생 시 1.5m 내외의 물결에서도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는 등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는 서울경기, 충청 오전 ‘한때 나쁨’ 오후 ‘나쁨’을 나타내겠다. 그 밖의 전국 ‘좋음’~‘보통’이 예상된다.

김은비 (demet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