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컴투스홀딩스 '아르카나 택틱스', 5성 히든 영웅 '이지스' 등장

이창희 2022. 1. 20. 17: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은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5성 히든 영웅, ‘이지스’가 새롭게 등장했다. 이지스는 위저드 계열의 냉기 속성 영웅으로 자기 능력치 강화 스킬과 함께 강력한 원거리 공격 능력을 갖췄다. 해당 영웅은 다음달 13일까지 오픈되는 ‘이지스 스페셜 던전’에서 한시적으로 얻을 수 있다. ‘이지스 스페셜 던전’에서는 ‘이계의 파편’을 획득할 수 있는데, 이를 사용해서 ‘이지스’ 영웅 뿐만 아니라 ‘빛나는 영웅 소환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도 교환할 수 있다.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게임성 개선도 이루어졌다. 특히, 침공 콘텐츠에 참가한 유저들마다 침공 보스의 체력이 개별적으로 적용되어 합리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바뀌었다. 또한 일부 침공 영웅들의 능력치가 상향되어 획득이 어려워진 만큼 획득 후 파티에 포함시키면 높은 전력 상승 효과를 갖게 된다. ‘영웅 고급 소환 마일리지’도 추가됐다. 해당 마일리지는 ‘고급 소환’시, 소환 횟수만큼 누적되며 히든 영웅을 성장시킬 수 있는 ‘빛나는 잊혀진 영혼석’으로 교환할 수 있다.

◆ 넥슨, ‘카트라이더’ ‘2022 설레는 카트 설날’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서 ‘2022 설레는 카트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2월 2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고 획득한 ‘윷 보석’으로 윷놀이에 참여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레어 파츠 V1(무제한)’, ‘유니크 파츠 X(무제한)’, ‘한복 다오(30일)’ ‘한복 디지니(30일)’ 등 윷놀이 완주 보상을 제공한다.

또, ‘22 완주’ 이벤트를 열고 멀티플레이 레이싱을 22회 완주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아이폰 13’과 치킨, 커피로 각각 교환 가능한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1월 27일부터 2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코인’, ‘루찌’ 등 보상이 포함된 ’22년 세배 봉투’를 지급하고, 2월 2일 저녁 7시부터 1시간동안 적용되는 쇼타임에는 ‘레전드 파츠 V1(무제한)’, ‘2022 코인’, ‘배찌의 모래시계’ 등이 담긴 ’22 선물 상자(2개)’를 제공한다.

◆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46번째 신규 캐릭터 ‘에이든’ 출시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이, 46번째 신규 캐릭터 ‘에이든(Aiden)’을 출시했다.

정체를 숨기고 루미아 섬에 나타난 용병 ‘에이든’은, 전자기력과 건블레이드를 사용해 근거리와 원거리를 넘나드는 특유의 전투 스타일로 전장을 누빈다. ‘에이든’은 그간의 캐릭터들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패시브 스킬 시스템을 채용했다. 스킬에 적중한 적의 수 만큼 ‘전하’를 획득해 충전한 다음, 충전한 만큼의 시간 동안 기본 공격을 원거리로 바꿀 수 있는 ‘과전하’ 스킬 덕분에 색다른 전투 방식으로 컨트롤의 재미를 배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게임 시스템 향상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목표 아이템 획득 시 장비를 자동으로 장착시켜주는 “장비 자동 교체” 기능 추가, 채집 재료가 필요함을 알려주는 UI의 개선, 타겟 우선 지정 기능의 개선, 매치메이킹 밸런스 개선, 매칭 UI의 편의성 및 인지 개선, 채팅 기능 개선 등 다양한 게임 개선 작업이 이루어졌다.

◆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동맹원정 '오르비스의 전당'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동맹원정 신규 난이도 ▲문장 시스템 ▲장비 특성 공유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20일 밝혔다.

동맹원정은 3개 혈맹이 동맹을 이뤄 함께 전투하는 대규모 콘텐츠로, 신규 난이도 '오르비스의 전당'이 추가됐다. 최고 난이도인 '오르비스의 전당'은 동맹 혈맹 모두가 기존 동맹원정 난이도를 완료해야 플레이가 가능하다.

'문장 시스템'은 '문장'이라는 일종의 문양판에 '장식'을 장착해 능력치를 키우는 신규 성장 콘텐츠다. 문장은 여러 콘셉트로 존재하며, 각 문장에 맞는 장식들을 장착하면 완성시킬 수 있다. '장비 특성 공유 시스템'은 성장시킨 무기, 방어구의 특성을 다른 장비에게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몬스터 특성, 콘텐츠에 따라 번거롭게 전투덱을 변경하지 않아도 된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미니 게임 형식의 이벤트를 2월 4일까지 실시한다.

◆ 넥슨, ‘바람의나라: 연’ 신규 지역 ‘중국’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영을)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지역 ‘중국’을 업데이트했다고 20일 밝혔다.

‘중국’ 지역에서는 원작인 PC게임 ‘바람의나라’를 모티브로한 다양한 지역과 몬스터를 선보인다. 흡혈강시, 아기강시, 흑발강시가 등장하는 ‘진시황릉’과 흉노전사, 흉노무사 등의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흉노족’ 등 신규 사냥터를 열고, 사냥 보상으로 무기/은패 제작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동패’와 중국 지역 장비 재료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중국 집결지 콘텐츠인 ‘천지인의 방’을 도입했다. ‘진시황릉’의 숨겨진 유적에 제물을 바치면 제물에 따라 보스 몬스터가 소환되며, 소환된 보스를 처치하면 바친 제물의 상위 재료 아이템이 드랍된다. 최종 보스인 ‘인면수’를 처치하면 중국 전설 무기를 제작할 수 있는 ‘금천지인패’도 획득 가능하다.

◆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신규 캐릭터 ‘사렌’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0일,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사렌(크리스마스)’을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등장하는 ‘사렌(크리스마스)’은 전열에서 빛을 다뤄 아군을 지키는 캐릭터로, 적의 공격을 방어하고 대미지를 입히는 필살기와 대미지를 주면서 회복하는 스킬을 구사해 공격과 수비를 모두 담당한다. 특히 이 캐릭터는 필살기 ‘실드 오브 가든’으로 전방의 무작위 적 하나에게 3회에 걸쳐 물리 대미지를 입히며, 아군 전체의 물리 및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캐릭터 추가와 함께, 신년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마흔한 번째 신규 지역 ‘스카프 산계·동쪽 산기슭’과 ‘메인 스토리 제 2부 5장 6화 ~ 막간’을 오픈하고 랭크 19 장신구 3종을 추가했다.

또, 최고 레벨을 184까지 확장하고 사이드 스토리 ‘신춘 트윙클 크라이시스!’를 업데이트해 신선한 재미를 제공한다. 여기에, ‘크리스티나(크리스마스)’, ‘노조미(크리스마스)’, ‘이리야(크리스마스)’의 전용 장비도 함께 추가했다.

이와 더불어, 오는 2월 28일까지 하루 10회씩, 총 140회 무료 연차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시작했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