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력·열공 사탕'?..비아그라 20억 상당 밀수 적발

정민규 2022. 1. 20. 21:5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부산] [앵커]

발기부전 치료제 성분이 든 이른바 '비아그라 사탕', 밀수 현장이 세관에 적발됐는데요,

이 사탕은 성인용품점 등에서 팔렸는데, '열공 사탕'으로 광고해 수험생에게도 판매하려 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정민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발기부전 치료제 성분이 들어있는 이른바 '비아그라 사탕'입니다.

식품 원료로는 쓸 수 없는 의약품 물질인 '데메틸타다라필'과 한약재인 '쇄양'이 함유됐습니다.

이 물질은 심근경색과 고혈압 홍조 등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의사 처방이 있어야 복용할 수 있습니다.

부산세관에 적발된 A 씨 등은 2020년 8월부터 지난해까지 말레이시아에서 이 사탕을 제조한 뒤 몰래 수입해 국내에 판매했습니다.

밀수한 양만 17만 개, 시가 20억 원 상당으로 한 알당 만 원가량에 팔았습니다.

[이세규/부산본부세관 조사총괄과 수사관 : "식품으로 판매가 불가능함에도 마치 몸에 좋은 식품인 것처럼 '정력 사탕', '열공 사탕'으로 광고하면서 온라인 및 성인용품점, 부동산, 골프 샵을 통해 불특정 다수에게 판매되었습니다."]

A 씨 등은 이 사탕을 '열공 사탕'으로 광고해 수험생에게도 판매하려다 세관에 적발됐습니다.

검찰은 A 씨 등 두 명을 관세법과 수입식품안전관리특별법 위반 혐의로 기소했습니다.

KBS 뉴스 정민규입니다.

촬영기자:장준영

정민규 기자 (hi@kbs.co.kr)

Copyright ©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