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더블역세권 'W컨템포287' 1월 분양

원나래 입력 2022. 1. 21. 10: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해 본격적인 분양 시즌을 앞두고 옥석을 가리기 위한 소비자의 움직임이 바빠지고 있다.

이 가운데 역세권 입지 등의 흥행 요소를 갖춘 단지가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단지는 시흥대로에 인접해 시흥IC를 통한 여의도, 강남 등 서울 주요도시로 이동이 용이하다.

또 단지 인근에 위치한 옛 대한전선 부지에는 81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이 들어설 예정이고, 독산동의 옛 공군부대 부지 역시 주거시설과 함께 IT기업 등이 입주하는 '사이언스파크'가 조성이 예정돼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옥석가리기 시작된 분양시장서 각종 개발호재로 주목
지하철 1호선 금천구청역·신안산선 시흥사거리역(예정) 갖춰
공동주택 129가구·오피스텔 36실 등 총 165가구 일반분양
서울 금천구에 들어서는 ‘W컨템포287’은 서울 지하철 1호선 금천구청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인데다, 오는 2024년 개통예정인 신안산선 시흥사거리역이 조성되면 더블 역세권을 갖추게 된다.ⓒW컨템포287

새해 본격적인 분양 시즌을 앞두고 옥석을 가리기 위한 소비자의 움직임이 바빠지고 있다. 이 가운데 역세권 입지 등의 흥행 요소를 갖춘 단지가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서울 금천구에 들어서는 ‘W컨템포287’은 서울 지하철 1호선 금천구청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인데다, 오는 2024년 개통예정인 신안산선 시흥사거리역이 조성되면 더블 역세권을 갖추게 된다.


특히 2024년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 시흥사거리역을 통해 여의도역까지 10분대로 진입이 가능해진다.


단지는 시흥대로에 인접해 시흥IC를 통한 여의도, 강남 등 서울 주요도시로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 앞에는 버스 노선 21개가 운영 중이어서 버스 이용 역시 편리하다.


이 단지는 교통 호재뿐만 아니라 각종 개발호재도 예정돼 있다. 단지 도보권에 있는 서울 금천구청역은 오는 2025년까지 주거와 상업을 아우르는 복합역사로 새롭게 조성된다.


또 단지 인근에 위치한 옛 대한전선 부지에는 81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이 들어설 예정이고, 독산동의 옛 공군부대 부지 역시 주거시설과 함께 IT기업 등이 입주하는 ‘사이언스파크’가 조성이 예정돼 있다. 서남권 첫 공공미술관인 ‘서서울 미술관’도 2024년(예정) 연다.


더욱이 단지가 위치한 곳은 금천구에서도 신축 아파트 단지가 조성돼 정주여건이 매우 양호하다. 단지 앞으로 구청, 경찰서, 보건소가 위치해 행정편의시설이 우수하고, 금천구의 대표적 번화가인 시흥사거리는 물론, 시장과 홈플러스 등 대형 상권이 형성돼 있다. 금나래 문화체육센터, 도하공원, 금나래 중앙공원 등 쾌적한 환경을 갖췄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도보권으로 금나래 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주변 유해시설이나 혐오시설이 없어 쾌적한 자녀 통행환경이 조성됐다. 인근 광명시 하안동에는 대규모 학원가가 위치하고, 단지 맞은편 주상복합 아파트에도 학원이 일부 입주해 있어 방과 후 교육여건 또한 잘 형성돼 있다.


한편, ‘W컨템포287’은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 287에 위치한 주상복합시설로 지하4층 지상18층 1개동 공동주택 151가구와 오피스텔 36실 총 187가구 및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아파트 청약 대비 상대적으로 규제가 적어 내집마련 접근이 수월하다. 청약통장이 없더라도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고, 재당첨제한 및 의무거주기간도 없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