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매경게임진

[콘텐츠 핫&뉴] '그라나도에스파다' 신규 캐릭터 '로지' 예고

임영택 입력 2022. 01. 21. 14:42

기사 도구 모음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21일 한빛소프트는 IMC게임즈에서 개발한 PC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새해 첫 신규 캐릭터 ‘로지’의 출시를 예고했다.

‘로지는 ‘별의 개척자 스텔라의 권능을 나눠 받은 소녀’라는 배경 이야기를 지닌 신규 캐릭터다. 힘 능력치가 높은 딜러 포지션이며 검과 레더아머를 사용한다. 5자루의 검을 자유자재로 움직여 적을 공격하는 전용 스탠스 ‘소울 웨폰’과 검의 결속을 강화하는 직업스킬 ‘링크’를 보유했다.

한빛소프트는 오는 2월 3일 점검 전까지 ‘2022년은 흑호의 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퀘스트를 수행하고 ‘흑호의 감사티켓’을 획득해 발레론 액세서리 레시피 조각, 컬렉션 천상의 캐릭터 카드 상자 선택권 등의 보상을 얻는 내용이다.

◆컴투스홀딩스 ‘로엠’ 출시 3주년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횡스크롤 RPG ‘로엠’의 출시 3주년을 맞아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5차 전직을 진행하면 사용할 수 있는 스킬 효과들이 생겨서 화려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추가되는 패시브 스킬은 총 4종으로 모든 직업 공용으로 공격력과 주문력을 향상시켜주는 ‘거신의 힘’, ‘마나 과부하’, 치명타 피해량을 더하는 ‘격분’과 스킬 공격시 추가 피해량을 입히는 ‘타임로드’ 등이다. 액티브 스킬도 직업별 1종 씩 총 6종이 추가됐다.

3월 6일까지 이벤트들도 펼쳐진다. ‘퀸틸리스 파티’를 통해 ‘로엠 3주년 주화’, ‘브리오의 비밀상자’, ‘스킬포인트’ 등을 지급하며 ‘접속 보상 이벤트’에서는 ‘로엠 3주년 주화’, ‘발라의 상자’ 등을 선물한다. ‘로엠 3주년 주화’를 사용해 ‘초월 서큘레이터’, ‘장비의 혼 서큘레이터’ 등도 제작할 수 있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신규 조력자 4인 추가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조력자 4인을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추가된 4인은 제니스의 조력자 ‘랭거’, 엘도라의 조력자 ‘솔라리스’, 레아의 조력자 ‘사이카’, 블레이즈의 조력자 ‘베디’ 등이다.

네오위즈는 전략적으로 아군을 배치해 적들을 물리치는 PvE 콘텐츠 ‘악마성’도 75층까지 확장했다.

오는 2월 10일까지 이벤트도 연다. 일일미션을 완료하면 획득 가능한 연금술 재료를 사용해 ‘6성 전설 룬의 구술’, ‘전설 영혼 제련구’ 등 고급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누적 출석일에 따라 ‘전설 영혼 강화석’, ‘빛나는 5성 스킬북’ 등도 얻는다.

◆넥슨 ‘카스온라인’, 신규 에픽 무기 ‘퀀텀 호라이즌’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신규 에픽 무기 ‘퀀텀 호라이즌’을 업데이트했다고 21일 밝혔다.

주무기 ‘퀀텀 호라이즌’은 뛰어난 견제 능력을 통해 다수의 적을 말살할 수 있는 장비다. 양자 폭발을 만드는 기본 공격과 함께 적들을 유도해 타격하는 ‘퀀텀 디스럽터’, 임의의 장소로 순간 이동하는 ‘퀀텀 다이브’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벤트도 실시한다. 3월 3일까지 각종 조건을 달성하고 ‘근’, ‘하’, ‘신’, ‘년’ 문자를 모두 수집하면 ‘퀀텀 호라이즌’을 획득할 수 있다. 각종 미션을 완료하고 ‘힘의 기운’을 모으면 전용 상점에서 ‘퀀텀 호라이즌’, 에픽 에디션 무기 ‘사이킥 사이저’ 등으로도 교환 가능하다. 2월 10일까지는 15일간 출석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퀀텀 호라이즌’을, 10명에게는 ‘넥슨캐시’ 5만 원씩을 지급한다.

◆웹젠, ‘뮤 온라인’ 설맞이 특별 이벤트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은 PC MMORPG ‘뮤 온라인’에 설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연다. ‘신비의 마스터리’와 ‘모스의 보물상자’ 이벤트가 주인공이다.

2월 10일까지 열리는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는 ‘신비의 돌’을 사용하면 ‘마스터리 장비’에서 행운 및 보너스 옵션이 나올 확률이 증가하는 내용이다. ‘신비의 돌’을 통해 기간제 아이템인 ‘마스터리 무기 및 방어구’를 영구적으로 변환할 수도 있다. 무기는 ‘3옵션’ 혹은 ‘3옵션, 행운’을 획득하거나 방어구는 ‘모든 스탯 증가+15, 행운’을 획득하면 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3주 동안 ‘신비의 돌 랭킹’ 이벤트도 열린다. 주차별로 ‘마스터리 무기 및 방어구’에 ‘신비의 돌’을 사용하면 ‘신비의 돌 포인트’를 1회마다 10포인트씩 누적으로 적립할 수 있다.

‘백마법사’, ‘메이지’ 등 클래스의 능력치에 따라 적합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11 블러드엔젤 마스터리무기+방어구(기간제7일)’을 0원에 판매한다.

특화 서버 ‘엘도라도T’에서는 ‘모스의 보물상자’ 이벤트도 만날 수 있다. 서버 오픈 이후 ‘축복의 보석 모스’에서 사용된 ‘축복의 보석’ 20개당 1개씩 ‘모스의 보물 상자’에 적립돼 보상을 얻는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경게임진 & game.mk.co.kr / gamez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