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윤석열의 미스터리(?) 지지율과 이재명에게 든 '의문' [공덕포차 시즌3 ep15 엑기스]
조윤상 입력 2022. 01. 22. 21:06 수정 2022. 01. 22. 21:56기사 도구 모음
'터트리려는 자'와 '막으려는 자'의 싸움 끝에 공개된 '김건희 7시간 통화 녹취'.
소문난 잔치에 오히려 먹을 게 없기 때문일까요? "난 안희정 편... 내가 집권하면 가만 안 둔다" 등 김건희씨의 발언이 공개됐음에도, 오히려 윤 후보의 지지율은 오름세를 보이는데요.
국민의힘은 '김건희 7시간 통화 녹취'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욕설 파일'을 공개해 대응했습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터트리려는 자’와 ‘막으려는 자’의 싸움 끝에 공개된 ‘김건희 7시간 통화 녹취’. 소문난 잔치에 오히려 먹을 게 없기 때문일까요? “난 안희정 편... 내가 집권하면 가만 안 둔다” 등 김건희씨의 발언이 공개됐음에도, 오히려 윤 후보의 지지율은 오름세를 보이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
국민의힘은 ‘김건희 7시간 통화 녹취’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욕설 파일’을 공개해 대응했습니다. 160분 분량의 이 녹음파일에는 입에 담지 못할 말들이 여러 번 나온다는데요. 이 파일을 들어본 사람들은 ‘충격적’이라는 반응이지만, 이 역시도 이 후보의 지지율에는 큰 영향은 없는 듯 보입니다. 올라가지도, 그렇다고 떨어지지도 않는 이 후보의 지지율.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요 ? 정치계 브로맨스, 차세대 리더 김성회 전 열린민주당 대변인과 여의도 정보통 장성철 대구가톨릭대 특임 교수가 풀어드립니다. 〈공덕포차 시즌 3 〉 고고고 !!!
▶한겨레TV 온라인 쇼핑몰 마켓하니 http://www.markethani.com
▶한겨레TV 프로그램 제작을 지원하는 스마트한 방법, 바로 ‘마켓하니’에 있습니다. 필요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서 좋고, 우리 농수축산물과 중소기업을 도울 수 있어서 좋습니다. ‘마켓하니’ 많이 성원해주세요.
제작진
기획 : 강희철
프로듀서 : 이경주 김도성
작가 : 박연신
행정: 김양임
타이틀 : 문석진
기술: 박성영
음향 : 사공난
카메라 : 장승호, 권영진, 박경원
자막그래픽디자인: 김수경, 정다슬
연출 : 정주용 조성욱 조윤상 (jopd@hani.co.kr)
제작: 한겨레TV
ⓒ 한겨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겨레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홍준표, 윤석열 겨냥해 “얼굴 두껍고 마음 검다”
- 이재명 “대선서 지면 없는 죄 만들어 감옥 갈 듯…검찰공화국 열린다”
- 상층부터 무너진 천장, 시루떡처럼 차곡차곡 쌓였다
- ‘독도’ 그림 있다고…문 대통령 설 선물 거부한 일본대사관
- 정상 올라가던 스키장 리프트 갑자기 ‘역주행’…100여명 고립
- 윤석열 “이재명, 막연하게 만나자는데 할 얘기 다했다”
- ‘야만의 정복자’ 미국, 인디언 잔혹사는 지금도 진행중
- 지금 여기 ‘깨어있는 그 길’로 떠나다, 틱낫한
- [논썰] ‘국정농단’ 연상시키는 김건희 ‘7시간 통화’
- 신규 확진 7009명…‘오미크론 대응 체계’ 기준 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