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준 일문일답 "신곡 '이쁘지나 말지', 제목 자체·모든 가사가 감상 포인트"

이남경 입력 2022. 1. 24. 11: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김용준이 일문일답을 통해 신곡 '이쁘지나 말지'에 대해 소개했다.

김용준은 지난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디지털 싱글 '이쁘지나 말지'를 발매, 데뷔 18년 만에 처음 자신의 목소리와 감성을 꽉 채운 곡을 선보였다.

A. 온전히 제 목소리로만 노래를 들려드린 적이 많이 없기도 하고, 정식으로 발표하는 솔로곡은 처음이라 매우 떨리고 설렙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용준 일문일답 사진=더블에이치티엔이

가수 김용준이 일문일답을 통해 신곡 ‘이쁘지나 말지’에 대해 소개했다.

김용준은 지난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디지털 싱글 ‘이쁘지나 말지’를 발매, 데뷔 18년 만에 처음 자신의 목소리와 감성을 꽉 채운 곡을 선보였다.

‘이쁘지나 말지’는 미디엄 템포의 팝 발라드로, 가슴 아픈 짝사랑을 겪는 남자의 안타까운 마음을 담은 노래다. 짝사랑의 애절함이 느껴지는 가사와 달리 밝은 분위기의 리듬감 있는 멜로디가 만나 ‘짝사랑러’에게 따뜻한 위로를 건네는 짝사랑 공감 힐링송이 완성됐다.

특히 김용준이 SG워너비로 데뷔했을 때부터 호흡을 맞춘 조영수 작곡가와 강은경 작사가가 ‘이쁘지나 말지’로 의기투합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 김용준의 부드러운 보컬과 섬세한 감정 표현이 더해져 리스너들의 뜨거운 반응을 한 몸에 받으며 ‘사계절 롱런송’의 탄생을 알렸다.

‘보컬 장인’의 위엄을 또 한 번 과시한 김용준이 일문일답을 통해 ‘이쁘지나 말지’를 직접 소개했다.

▶ 이하 김용준의 첫 디지털 싱글 ‘이쁘지나 말지’ 관련 일문일답.

Q. 데뷔 18년 만에 정식으로 첫 솔로곡을 발매한 소감이 어떤가요?

A. 온전히 제 목소리로만 노래를 들려드린 적이 많이 없기도 하고, 정식으로 발표하는 솔로곡은 처음이라 매우 떨리고 설렙니다.

Q. ‘이쁘지나 말지’를 처음 들었을 때 어떤 느낌이 들었나요?

A. 저와 오랜 시간 함께 작업해 온 조영수 형이 제게 딱 잘 어울리는 곡을 선물해주신 것 같습니다. ‘이쁘지나 말지’의 가사와 제목을 처음 봤을 때부터 한 눈에 딱 들어와 머릿속에 계속 맴돌았습니다.

Q. ‘이쁘지나 말지’의 감상 포인트가 있다면요?

A. 누구나 한 번쯤 경험했을만한 짝사랑 이야기를 담은 곡이라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것 같고, ‘이쁘지나 말지’라는 제목 자체와 모든 가사가 감상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편안하게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약 10년 만에 뮤직비디오에 직접 출연한 소감도 궁금합니다.

A. 오랜만에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게 돼 촬영 전부터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제가 연기를 하는 건 아니라 크게 부담은 되지 않았는데, 하필 촬영할 때 한파가 몰려와서 배우분들과 스태프분들께서 추운 날 너무 고생을 많이 하셨습니다. 덕분에 좋은 뮤직비디오가 완성된 것 같아 감사한 마음입니다.

Q. 오랫동안 솔로곡을 기다려준 팬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정말 오랫동안 제 솔로곡을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노래하겠습니다. ‘이쁘지나 말지’에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