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래머블' 통했다..롯데 보틀벙커, 월매출 405% 껑충

2022. 1. 24. 11: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mable,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한 소비에 주목하는 2030세대를 공략한 포인트가 많습니다." 이영은 롯데마트 보틀벙커팀 팀장이 귀뜸한 대로였다.

지난달 23일 롯데마트 잠실점을 전면 리뉴얼해 선보인 제타플렉스 내 보틀벙커를 둘러보고 든 생각은 하나였다.

지난달 23일 롯데마트 잠실점을 전면 리뉴얼해 선보인 제타플렉스 내 보틀벙커의 첫 한 달간 방문한 고객 수는 264% 늘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타플렉스 잠실점 오픈 한 달
섬세함 돋보인 리뉴얼 큰 호응
매출 55%·객수 32% 신장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mable,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한 소비에 주목하는 2030세대를 공략한 포인트가 많습니다.” 이영은 롯데마트 보틀벙커팀 팀장이 귀뜸한 대로였다. 지난달 23일 롯데마트 잠실점을 전면 리뉴얼해 선보인 제타플렉스 내 보틀벙커를 둘러보고 든 생각은 하나였다. ‘섬세함’이었다. 이런 제타플렉스만이 섬세함이 고객들을 불러 모았다.

▶ ‘유통업은 디테일이다(Retail is Detail)’=제타플렉스에는 80여종의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테이스팅 탭’에서 와인 한 잔을 마실 때 용량은 50mL이다. 이는 일반적으로 와인 테이스팅 기본 용량이 30mL이지만, 롯데마트 보틀벙커팀은 사진에 찍혔을 때 잔에 담긴 와인이 가장 예쁘게 보일 수 있는 이미지까지 계산했다. 와인과 곁들일 수 있는 샐러드 구성도 퀄리티 높은 치즈·연어·카프레제 등 세세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 트렌드도 놓치지 않았다.

와인·위스키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입소문’은 당연한 수순이었다. 21일 오전부터 재고와 가격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위스키 동호회 회원도 쉽게 찾을 수 있었다. 오후에는 와인 동호회 회원이 몰렸다. 지난달 23일 롯데마트 잠실점을 전면 리뉴얼해 선보인 제타플렉스 내 보틀벙커의 첫 한 달간 방문한 고객 수는 264% 늘었다. 상권 외 고객 유입은 전년 대비 48.2%나 증가했고, 같은 기간 2030세대 유입도 53.4%나 늘었다.

▶제타플렉스 매출 55% 껑충…보틀벙커는 405%=롯데마트의 제타플렉스 잠실점이 리뉴얼 초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는 평가다. 24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제타플렉스 잠실점 리뉴얼 오픈 첫 한 달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5.2%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장을 방문한 고객 수도 32.5% 늘었다.

특히 “롯데마트의 역량을 총동원했다”는 제타플렉스에서 1층 전체 면적의 70%나 차지하는 대형 와인숍인 보틀벙커의 경우 오픈 이후 한 달간 매출 신장률이 405%에 달했다. 같은 기간 양주는 1098.7%, 와인은 545.2% 증가했다.

롯데마트는 새해에는 제타플렉스 잠실점이 롯데 대형마트 단일매장 중 최고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아 기자

dsu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