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 막혔으니 가보세요"..PC방·식당 계산대 20곳 털어

2022. 1. 25. 20: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전국의 PC방과 식당을 돌며 계산대 금고를 턴 20대 남성이 경찰에 잡혔습니다. 주로 손님을 가장해 직원에게 "변기가 막혔으니 가보라"고 말한 뒤 계산대가 비게 되면 그 틈을 타 잽싸게 현금을 훔쳐 달아났습니다. 실제로 변기에는 화장지가 가득했다고 하네요. 김영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대전의 한 PC방입니다.

한 남성이 주변을 두리번거리더니 계산대 안으로 재빨리 들어갑니다.

순식간에 금고를 열고 현금을 챙겨 달아납니다.

▶ 스탠딩 : 김영현 / 기자 - "남성이 PC방에 들어와 돈을 훔쳐 달아나기까지는 불과 1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 인터뷰 : PC방 관계자 - "자리 이동을 하더라고요. 계산대가 잘 보이는 쪽으로…. (직원이) 계산대를 비우면 (범행을) 하려고 했던 거 같은데…."

종업원이 자리를 뜨지 않으면 "화장실 변기가 막혔다"고 말한 뒤 계산대가 비게 되면 바로 금고를 털었습니다.

실제로 화장실 변기에는 남성이 풀어 놓은 휴지가 가득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대 남성은 최근 한 달 동안 전국 PC방을 돌며 이런 식으로 20차례에 걸쳐 현금 550만 원을 훔쳤습니다.

주로 낮이나 심야 시간에 직원이 한 명 있는 PC방을 노렸습니다.

모자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절도행각을 벌여왔지만, 한 CCTV에 얼굴이 선명히 찍히면서 덜미가 잡혔습니다.

경찰 조사에서 이 남성은 "도박 자금을 마련하려고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했습니다.

▶ 인터뷰 : 조환필 / 대전둔산경찰서 형사2팀 경장 - "대구, 서울, 대전 등에서 범행을 저질렀고, 실제로 훔친 금품은 도박으로 탕진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추가 범죄가 있는지 보완 수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MBN뉴스 김영현입니다.

영상취재 : 박인학 기자 영상편집 : 이범성

#MBN #전국PC방노린절도범 #변기막혔다유인 #김영현기자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