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정밀기계, 美 'IPC APEX 2022' 참가..칩마운터 시장 공략

옥승욱 2022. 1. 26. 09: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정밀기계는 이달 25일부터 27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린 'IPC APEX(아이피씨 에이펙스) 2022'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26일 밝혔다.

한화정밀기계 산업용장비 사업부장 라종성 전무는 "이번 전시회에서 '고속칩마운터'와 '스마트솔루션'을 강조해 한화의 고속기 브랜드 이미지를 부각했다"며, "최근 북미지역 대형 고객사 진입을 기점으로 미주 트렌드에 맞는 신기종 및 솔루션을 체계적으로 개발하고 현지 영업 네트워크를 활용한 공격적 영업 전략으로 미주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고속 칩마운터 ‘HM520’으로 고속기 브랜드 이미지 부각


[서울=뉴시스] 옥승욱 기자 = 한화정밀기계는 이달 25일부터 27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린 ‘IPC APEX(아이피씨 에이펙스) 2022’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26일 밝혔다.

IPC APEX은 북미 최대 SMT(표면실장기술) 전시회다. 캘리포니아주 남서부 샌디에이고에서 매년 열린다. 코로나19 여파로 작년에는 열리지 않았다. 올해 2년만에 개최됐다. 전세계 400여개 제조사가 장비를 출품했다. 2만60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화정밀기계는 세계 수준의 고속 칩마운터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솔루션을 선보였다. 스마트 솔루션을 지향하는 SMT 기능이 적용된 고속 칩마운터 ‘HM520’을 주력으로 한 인라인 솔루션과 인더스트리 4.0을 구체화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공개했다.

다품종 소량 생산 위주인 미국 중속기 시장 공략을 위해 중속기 모델 DECAN(데칸) S1과 이형 범용기 SM485장비를 전시해 범용성과 이형 부품 대응 기술을 강조했다.

또 미국 현지 고객들의 지능화·자동화 요구 사항에 맞춰 자체 개발한 통합 소프트웨어 ‘T-Solution(티 솔루션)’을 중점 홍보했다. 검사기 장비와 정보를 연동해 장착 품질을 실시간으로 보정하는 ‘T-M2M (Machine To Machine)’ 기능과 자재 정보와 가용 자원을 고려해 최적 생산 계획을 수립하는 ‘T-Production Planner(티 프로덕션 플래너)’ 소프트웨어도 함께 선보였다.

미국 시장의 또 다른 특징인 다품종 소량 생산 환경에 대응하면서 공장 단위의 생산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킬수 있는 멀티라인에 대한 최적 생산계획 수립,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여러 신규 기능들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한화정밀기계 산업용장비 사업부장 라종성 전무는 "이번 전시회에서 ‘고속칩마운터’와 ‘스마트솔루션’을 강조해 한화의 고속기 브랜드 이미지를 부각했다"며, "최근 북미지역 대형 고객사 진입을 기점으로 미주 트렌드에 맞는 신기종 및 솔루션을 체계적으로 개발하고 현지 영업 네트워크를 활용한 공격적 영업 전략으로 미주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kdol99@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