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 SK이노 부회장 "친환경 에너지·소재 회사로서 본격 성과 창출할 것"

최희정 입력 2022. 1. 26. 10: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이노베이션 김준 부회장이 SK이노베이션 공식 보도 채널인 스키노뉴스와의 최근 인터뷰에서 미래의 이해관계자들까지 만족할 수 있는 '빅 픽쳐'를 꼭 만들겠다며, SK이노베이션 계열의 창립 60주년이자 파이낸셜 스토리(Financial Story) 실행의 원년인 2022년 각오를 밝혔다.

김 부회장은 인터뷰에서 "SK이노베이션 계열 사업회사는 '친환경 에너지&소재 회사'로서 각자의 시장과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인정과 신뢰를 받을 수 있는 파이낸셜 스토리 실행 성과를 창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배터리 재활용, 차세대 배터리 등 성장 위한 연구개발?M&A 역량 강화
ESG 경영 위한 SK이노베이션만의 ‘GROWTH’ 전략 추진

[서울=뉴시스]SK이노베이션 김준 부회장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최희정 기자 = SK이노베이션 김준 부회장이 SK이노베이션 공식 보도 채널인 스키노뉴스와의 최근 인터뷰에서 미래의 이해관계자들까지 만족할 수 있는 ‘빅 픽쳐’를 꼭 만들겠다며, SK이노베이션 계열의 창립 60주년이자 파이낸셜 스토리(Financial Story) 실행의 원년인 2022년 각오를 밝혔다.

김 부회장은 인터뷰에서 “SK이노베이션 계열 사업회사는 ‘친환경 에너지&소재 회사’로서 각자의 시장과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인정과 신뢰를 받을 수 있는 파이낸셜 스토리 실행 성과를 창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SK이노베이션은 ‘포트폴리오 디자이너&디벨로퍼’라는 자체적인 방향성을 수립해 배터리 재활용, 차세대 배터리 등 미래성장 기회를 확보하기 위한 통합 연구개발(R&D), 사업 개발, 인수합병(M&A)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사업회사 포트폴리오 가치를 키우는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동시에 각 사업 회사 파이낸셜 스토리의 실행력을 높이는 전문가 조직(Center of Excellence, CoE)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은 각 사업회사의 ‘카본투그린’ 실행력 제고 및 넷제로(탄소중립) 추진을 위해 리드·지원할 것이라고 밝히며, 사실상 중간사업지주회사로서의 역할을 분명히 정의했다.

이어 김 부회장은 “SK이노베이션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은 ‘지구와 사람과 동행하면서 회사를 성장시키겠다’는 ‘생존과 성장’ 이라는 절대적으로 지켜야하는 명제”라고 거듭 강조했다.

인터뷰에서 김 부회장은 ESG 경영 실천 즉, 파이낸셜 스토리 구체적 실행 방법으로 SK이노베이션만의 차별적인 ‘G.R.O.W.T.H’ 전략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G.R.O.W.T.H’ 전략은 카본투그린 혁신을 통한 넷제로 추진, 지속가능한 성장의 근간이 되는 SHE 강화와 이해관계자의 신뢰 확보 및 궁극적인 목표인 이해관계자의 행복 등 SK이노베이션의 지향점을 모두 반영한 전략이다.

김 부회장은 ‘G.R.O.W.T.H.’ 전략 핵심은 ‘체계적 실행’과 ‘투명한 공개’라고 강조하며,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기 위한 온라인 데이터플랫폼을 올해 하반기에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또 김 부회장을 포함한 사내 경영층 및 이사회는 지난해에 이어 2022년에도 시장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 부회장은 "SK이노베이션 파이낸셜 스토리의 가장 궁극적인 목적과 지향점은 이해관계자 모두의 행복"이라며 "구성원·이해관계자와 함께 미래의 새로운 SK이노베이션을 완성해가는 파이낸셜 스토리의 가시적 성과를 반드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azzli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