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역술인 "윤석열, '조국이 대통령 되겠는가' 묻더라"

김지영 입력 2022. 1. 26. 15: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무속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40년간 주역(周易)을 연구한 유명 역술인 서대원 씨에게 "조국 전 장관이 대통령이 되겠는가"라는 질문을 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오늘(26일) JTBC에 따르면 서 씨는 윤 후보 부인 김건희 씨의 요청으로 2019년 2월 17일 당시 서울중앙지검장이었던 윤 후보를 만났습니다.

서 씨는 윤 후보가 감사를 표하며 조국 당시 청와대 민정수석이 법무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8월 식사 자리를 가졌다고 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尹에 아호 '율산' 지어준 유명 역술가
"김건희, 검찰총장 될 것인가 물어봐"
지난 2019년 7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운데)의 검찰총장 임명 당시 부인 김건희씨(왼쪽)과 조국 당시 청와대 민정수석(전 법무부 장관)이 청와대에서 얘기를 나누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무속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40년간 주역(周易)을 연구한 유명 역술인 서대원 씨에게 “조국 전 장관이 대통령이 되겠는가”라는 질문을 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오늘(26일) JTBC에 따르면 서 씨는 윤 후보 부인 김건희 씨의 요청으로 2019년 2월 17일 당시 서울중앙지검장이었던 윤 후보를 만났습니다. 서 씨는 김 씨와 서울 양재동에서 주역을 가르치다 알게 된 사이라고 밝혔습니다.

서 씨의 수강생이었던 김 씨는 그에게 자신의 남편과 만나 달라고 요청했고 서울의 한 호텔에서 만남이 이뤄졌다고 했습니다. 당시는 윤 후보는 검찰총장 후보로 거론되던 시기였습니다.

서 씨는 “내 강의를 듣고 호응도가 있었는지 ‘남편이 총장이 될 것인가’, ‘검찰 총장이 될 후보인가’, ‘그 선에서 그냥 무너질 것이냐’ 굉장히 궁금했을 것”이라며 “윤석열 지검장이 유력한 차기 검찰총장 후보로 거론되고 있었지만 경쟁자들에 비해 늦은 사법고시 기수가 걸림돌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윤 후보를 마주한 순간 “총장이 될 수 있는 확실한 기운을 갖고 있다”고 느꼈다며 “그런데 나 보고 하는 이야기가 ‘나는 지금 기수가 좀 뒤로 있어서 이번에 내가 사양하면 다음에 또 그런 기회가 오겠나’라고 물었다”고 회상했습니다.

(왼쪽부터) 주역 전문가 서대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부인 김건희 씨 / 사진=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실 제공

서 씨는 “‘오지 않는다’고 이야기 했더니 ‘알았다’ 하더라”며 “처음이자 마지막 기회가 오니 반듯 잡으라고 당부했다. 윤 지검장에게 ‘율산’이란 아호를 지어주고 함께 사진도 찍었다”며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윤 후보는 같은 해 6월 17일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검찰총장으로 지명됐습니다. 서 씨는 윤 후보가 감사를 표하며 조국 당시 청와대 민정수석이 법무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8월 식사 자리를 가졌다고 했습니다.

당시 만남 이후 김 씨는 서 씨에게 한차례 전화를 걸었습니다. 서 씨는 수화기 너머로 “그래서 조국이 대통령 되겠는가?”라고 묻는 윤 후보의 목소리가 또렷이 들려왔다고 주장했습니다.

서 씨는 정치 판에 휘둘리기 싫어 아무런 대답을 하지 않았다고 했고, 이후 윤 후보와 연락이 끊겼다고 했습니다. 이를 통해 윤 후보가 예전부터 대권에 뜻이 있었던 것 같다는 추측을 내놨습니다.

한편, 윤 후보 측 관계자는 MBN에 “내용을 확인해보고 있는 중”이라는 입장만 밝혔습니다.

[김지영 디지털뉴스 기자 jzero@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