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뉴시스

동국제강 송원문화재단, 독거노인에 생활지원금 3750만원 전달

옥승욱 입력 2022. 01. 26. 15:55

기사 도구 모음

동국제강 산하 송원문화재단은 설 명절을 앞둔 25일 동국제강 인천·당진·부산 사업장 인근 독거노인 150명에게 생활지원금 3750만원을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

'명절 생활지원금 전달'은 송원문화재단 지역 복지 사업의 일환이다.

한편, 송원문화재단은 동국제강이 1996년 설립한 공익 재단이다.

동국제강은 기업 성장에 지속적인 신뢰와 지지를 보내준 지역 사회에 보답하고자 송원문화재단을 설립하고 장학 사업, 문화 사업, 지역 복지 사업 등을 펼쳐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뉴시스] 부산 감만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제 29회 명절 생활지원금 전달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국제강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옥승욱 기자 = 동국제강 산하 송원문화재단은 설 명절을 앞둔 25일 동국제강 인천·당진·부산 사업장 인근 독거노인 150명에게 생활지원금 3750만원을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

‘명절 생활지원금 전달’은 송원문화재단 지역 복지 사업의 일환이다. 2004년부터 매해 설, 추석 명절마다 진행해 왔다. 올해까지 8000여명의 독거 노인들에게 총 21억원이 전달됐다.

지원 희망자 비중이 높은 인천 사업장의 경우 ‘사랑의 쌀’(10㎏) 214포를 추가 지원했다. 부산 사업장의 경우 별도의 명절선물세트 40개를 추가 전달했다. 송원문화재단은 지역사회와의 나눔의 전통을 지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송원문화재단은 동국제강이 1996년 설립한 공익 재단이다. 동국제강은 기업 성장에 지속적인 신뢰와 지지를 보내준 지역 사회에 보답하고자 송원문화재단을 설립하고 장학 사업, 문화 사업, 지역 복지 사업 등을 펼쳐왔다.

☞공감언론 뉴시스 okdol99@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