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기기자협회, '2021년 올해의 기자상' 시상식 개최

이병희 입력 2022. 1. 26. 17: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경기기자협회는 26일 '혁신학교 반발 왜 계속되나' 기획기사를 보도한 뉴시스 경기남부본부 변근아 기자를 비롯해 소속 기자들에게 '2021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여했다.

경기신문·경기일보·경인일보·기호일보·연합뉴스·뉴시스·인천일보·중부일보 등 8개 회원사로 구성된 인천경기기자협회는 매년 취재 및 기사제작 과정에서 언론 본연의 역할을 빛낸 회원에게 기자상을 시상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변근아 뉴시스 경기남부본부 '혁신학교 반발 왜 계속돼나' 수상

인천경기기자협회 '올해의 기자상' 시상식 개최. (사진=인천경기기자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인천경기기자협회는 26일 '혁신학교 반발 왜 계속되나' 기획기사를 보도한 뉴시스 경기남부본부 변근아 기자를 비롯해 소속 기자들에게 '2021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여했다.

경기신문·경기일보·경인일보·기호일보·연합뉴스·뉴시스·인천일보·중부일보 등 8개 회원사로 구성된 인천경기기자협회는 매년 취재 및 기사제작 과정에서 언론 본연의 역할을 빛낸 회원에게 기자상을 시상한다.

취재부문은 ▲경기일보 양휘모·정민훈·이정민·장희준 기자의 '60년된 주홍글씨 지우다’ ▲경인일보 김영래·공지영·이원근·김동필·이시은·신현정·이자현 기자 '화성 입양아동 학대 살인 사건' ▲기호일보 김희연·홍봄 기자 '송도국제도시 화물차 주차장 관련 심층 취재' ▲뉴시스 경기남부 변근아 기자 '혁신학교 반발 왜 계속되나' ▲연합뉴스 인천취재본부 홍현기 기자 '인천서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흔적 잇따라 철거 계획' ▲인천일보 김은희 기자 '선거구에도 자치분권은 필요하다' ▲중부일보 황호영 기자 '서둔 주거혁신지구 사업 빨간불' 등 7개 작품이 수상했다.

편집부문에서는 경기일보 봉주연 기자의 '빛은 없고 빚만…반지하 빈곤에 잠기다', 사진부문에서는 경인일보 조재현 기자의 '오색빛 희망 비행'이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과 함께 협회장 이취임식도 진행됐다. 인천경기기자협회는 제47대 문완태 이임회장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하고, 48대 협회장에 당선된 이호준 신임회장에게 당선증을 수여했다.

문완태 이임회장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라는 상황으로 인해 협회 활동의 많은 부분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해 아쉬움이 많다"며 "앞으로도 인천경기기자협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중앙과 가교역할을 해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호준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앞으로 2년간 지난 선거기간 약속드린 공약을 차근차근 이행하며 발전하는 협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인천경기기자협회 회원이라는 사실에 자긍심을 갖고 기자들의 권익과 위상을 되찾는 협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amb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