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픽] 반기문 만난 안철수 "이재명·윤석열은 '동굴' 안 개구리"

2022. 1. 26. 19:0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오늘(26일) 반기문 전 유엔(UN) 사무총장을 만났습니다. 최진석 국민의당 상임선대위원장이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을 만난 데 이어 연일 거물급 원로 인사를 접촉하며 외연 확장을 시도하고 있는 모양새인데요.

안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반기문재단에서 반 전 총장과 회동했습니다. 그는 "우리나라가 너무 서로만 보고 있는 것 같다"며 "미국과 중국의 신냉전 본질이 과학기술 패권 전쟁인데, 대한민국의 생존 전략이나 미래 먹거리, 미래 일자리를 언급하는 사람이 양당 후보 중에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네거티브, 발목잡기만 하다 보니 이 정도면 우물 안 개구리가 아니고 '동굴 안 개구리'가 아닌가 싶다"고 비판했습니다.

반 전 총장 역시 현 대선 구도를 두고 "나라가 분열돼 있어 미래에 희망이 없다"며 "정치 지도자들이 넓고 원대한 비전을 가지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야기해야 하는데 너무 근시안적인 게 많다"고 꼬집었습니다.

이어 "안 후보께서 경험이 많으시니 그런 방향으로 비전을 많이 제시하는 게 어떤가"라고 화답했습니다.

'훈훈'했던 오늘 회동, 영상으로 확인하시죠.

영상제작 이혜원(hyewon@mbn.co.kr)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