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마켓워치]해시드·KB·크릿, 로보어드바이저 '업라이즈'에 투자

강구귀 입력 2022. 1. 27. 08: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보어드바이저 기업 '업라이즈'는 100억원 규모 추가 투자를 유치하면서 시리즈 C 라운드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시리즈 C 라운드 투자금은 총 340억원으로, 업라이즈의 총 누적 투자 유치액은 460억원이 됐다.

'이루다투자'는 주식, 채권, 금, 원자재 등의 글로벌 자산에 ETF를 통해 분산 투자하는 자동 일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로보어드바이저 기업 ‘업라이즈’는 100억원 규모 추가 투자를 유치하면서 시리즈 C 라운드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해시드, KB인베스트먼트 등 기존 투자사의 참여가 이어진 가운데, 크릿벤처스가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다. 시리즈 C 라운드 투자금은 총 340억원으로, 업라이즈의 총 누적 투자 유치액은 460억원이 됐다.

업라이즈는 정교한 계량 투자 기법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디지털 자산은 물론 전통 증권까지 자동화된 투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헤이비트’는 일정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예치 상품 ‘하베스트(Harvest)’를 운영 중이다. 트레이딩 전략을 통해 누적 20조원이 넘는 거래액을 기록키도 했다.

‘이루다투자’는 주식, 채권, 금, 원자재 등의 글로벌 자산에 ETF를 통해 분산 투자하는 자동 일임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0년 7월 출시 후 독립형 일임 로보어드바이저 중 가장 빨리 1000억원 운용자산(AUM) 규모를 달성(2021년 3분기 금융투자협회 공시기준)했다.

최근에는 경제지 기자 출신 ‘고란’, 헤지퍼드 매니저 및 증권사 애널리스트 경력의 ‘이효석’, 부동산 애널리스트로 이름을 알린 ‘채상욱’ 등 유력 경제 크리에이터들이 업라이즈 임직원으로 합류하면서, 콘텐츠 주도의 마케팅 전략에 힘을 보태고 있다.

업라이즈는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위해 사업, 마케팅, 기획, 개발, 디자인 등 전 직군에서 공격적인 인재 채용에 나서는 한편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신규 프로젝트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