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헤럴드경제

담비, OSB저축은행과 위수탁 계약 체결

입력 2022. 01. 27. 10:12

기사 도구 모음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하는 베스트핀이 OSB저축은행과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오는 3월부터 담비 플랫폼에서 OSB저축은행의 사업자금 주택담보대출 '오비즈론'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재 담비에서 SC제일은행의 담보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으며, 1분기 내 저축은행 상품을 포함해 BNK부산은행, DGB대구은행 등 다수 금융사의 대출 상품을 만나볼 수 있게될 예정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3월부터 사업자금 주담대 제공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하는 베스트핀이 OSB저축은행과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오는 3월부터 담비 플랫폼에서 OSB저축은행의 사업자금 주택담보대출 ‘오비즈론’을 만나볼 수 있다. 오비즈론은 아파트 및 주택을 담보로 사업자금을 조달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담비는 주택담보대출에 특화된 서비스로 이용자들은 앱을 통해 최적화된 금리 한도를 확인, 신청까지 진행 가능하다. 최근 SBI저축은행에 이어 OSB저축은행까지 2금융권 라인업을 확대하며 본격적인 서비스 확장에 나서고 있다. 지속적으로 지방은행, 보험회사, 캐피탈 등 다양한 금융사와의 추가 제휴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담비에서 SC제일은행의 담보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으며, 1분기 내 저축은행 상품을 포함해 BNK부산은행, DGB대구은행 등 다수 금융사의 대출 상품을 만나볼 수 있게될 예정이다.

담비는 투트랙(two-track) 방식을 적용해, 해당 금융 기관의 상담사 방문 신청을 이용하면 이용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대출 신청을 마칠 수 있게 했다.

주은영 베스트핀 대표는 “다양한 대출 상품 가운데 소비자분들이 자신에 적합한 금리와 한도를 꼼꼼하게 비교하고 이용하길 추천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사와 지속적인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합리적인 대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ature68@heraldcorp.com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