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KBS

[여기는 안동] 안동시, 공공체육시설·경로당 등 잠정 폐쇄 외

KBS 지역국 입력 2022. 01. 27. 19:32

기사 도구 모음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KBS 대구]코로나19 급속히 확산되자 안동시가 공공체육시설과 경로당을 잠정 폐쇄하기로 했습니다.

공공 체육시설은 다음달 6일까지, 경로당 583개는 다음달 15일까지 잠정 폐쇄됩니다.

안동시는 또, 식당과 카페 등 각종 영업점에 담당 공무원을 배치해 영업이 끝날 때까지 방역점검을 할 계획입니다.

이와함께, 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 등의 등교자제와 비대면 종교행사 등을 요청했습니다.

영주시, 설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추진

영주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합니다.

영주시는 오늘부터 이틀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열어 공직자들이 전통시장에서 설 제수용품과 선물 등을 구입합니다.

또 이번 한달간 영주사랑 상품권 구매한도를 일시 상향해 월 백만원 한도내에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안동소방서, 전통시장 등 소방안전대책 추진

안동소방서가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과 대형마트에 대한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안동소방서는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소방차량 진입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소방용수 확보와 현장 적응 훈련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 대형마트의 소화기와 소화전 등 소방시설을 일제히 확인하고 비상구 폐쇄 여부도 점검했습니다.

경북도, 전국 최초 행복 경로당 운영

경상북도가 노인 복지사업의 하나로 전국 최초로 행복 경로당을 운영합니다.

행복 경로당은 노인 건강관리와 운동, 생활안전 교육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소와 밑반찬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로당입니다.

경북도는 시군별로 거점 경로당을 지정해 행복 도우미 550명과 환경 정비 요원 8천 5백여 명을 배치할 계획입니다.

KBS 지역국

저작권자ⓒ KBS(news.kbs.co.kr)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