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날씨]중부 중심 강한 바람..아침 최저 -12도

입력 2022. 1. 27. 21:1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포근해진 틈을 타 오늘도 미세먼지가 전국을 뒤덮었습니다. 지금 보시는 화면은 희뿌연 여의도의 모습인데요, 한 눈에 봐도 시야가 답답합니다. 내일 오전까지 수도권과 대구에는 초미세먼지가 남아 일평균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북서풍이 불어 들면서 낮부터 먼지는 차츰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강한 한파에 체온관리가 필요해 보이는데요,

<2>현재 중부지역을 중심으로 한파주의보가 내려져 있고요, 아침 기온 -10도를 밑도는 곳이 많겠습니다. 남부지방의 아침도 -5도를 밑돌며 춥겠습니다. 아침 출근하실 때는 따뜻한 옷차림 해주시기 바랍니다.

<중부>내일 전국에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중부지방은 내일 아침 기온 -10도를 밑돌며 무척이나 춥겠고 한낮에는 3도 안팎으로 예년 이맘때와 비슷하겠습니다.

<남부>남부지방,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전남동부와 영남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메말라 있습니다. 건조한 지역이 점차 확대될 가능성이 있는 데다가 바람도 약간 강한 정도여서 화재예방에 신경 써주셔야겠습니다.

<동해안>동해안 지역, 울릉도 독도는 내일까지 5~10mm 비 또는 1~3cm 눈이 이어지겠습니다.

<주간>설날 당일 전국 곳곳에 눈 소식 있고요, 설 연휴까지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박선아 기상캐스터) #MBN #날씨 #박선아 #MBN종합뉴스 #MBN날씨 #설연휴날씨 #미세먼지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