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후보 4인 '8일 TV토론' 무산..국힘, 주최측 편향성 문제제기(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8일로 예정됐던 여야 대선후보 4인의 '2차 TV토론'이 결국 무산됐다.
애초 토론을 수용하겠다고 밝힌 국민의힘이 실무 룰협상에서 주최측인 한국기자협회와 생방송 진행을 맡은 JTBC의 편향성을 문제 삼은 탓이다.
이 자리에서 국민의힘은 이번 토론을 주최하는 한국기자협회와 진행을 맡은 JTBC의 편향성을 문제 삼아 TV조선과 채널A, MBN까지 종합편성채널(종편) 4사 공동주관을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한지훈 기자 = 오는 8일로 예정됐던 여야 대선후보 4인의 '2차 TV토론'이 결국 무산됐다.
애초 토론을 수용하겠다고 밝힌 국민의힘이 실무 룰협상에서 주최측인 한국기자협회와 생방송 진행을 맡은 JTBC의 편향성을 문제 삼은 탓이다.
![[그래픽] 미리보는 대선 후보 4자 TV토론 전망 (서울=연합뉴스) 반종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힘 윤석열, 국민의당 안철수, 정의당 심상정 후보 등 여야 대선 후보 4인이 설 연휴 직후인 3일 지상파 3사가 생중계하는 4자 TV토론에서 맞붙는다.
bjbin@yna.co.kr
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인스타그램 @yonhapgraphics](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202/05/yonhap/20220205191915880dprd.jpg)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힘 윤석열, 국민의당 안철수,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 측은 5일 오후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TV토론 관련 실무협의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국민의힘은 이번 토론을 주최하는 한국기자협회와 진행을 맡은 JTBC의 편향성을 문제 삼아 TV조선과 채널A, MBN까지 종합편성채널(종편) 4사 공동주관을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른 참석자측이 종편 4사 공동주관은 수용했지만, 토론회를 제안하고 주관하는 주체인 기자협회까지 걸고넘어진 것에는 난색을 드러내면서 결국 토론회 자체가 불발된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 박찬대 수석 대변인은 논평에서 "느닷없이 주최 측은 빠지라고 요구한 것은 처음부터 토론할 의사가 없었던 것"이라며 "윤 후보는 아직도 토론이 두렵나. 갖은 꼼수로 회피하겠다는 꿈은 꾸지 말고 즉각 토론에 응하라"고 유감을 표했다.
국민의당도 논평에서 "룰 미팅에서 국민의당은 타 당의 제안에 어떤 반대도 한 바 없으며, 원만한 토론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중재했다"고 밝혔다.
협상에 참석한 국민의힘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좌편향된 기자협회가 주관하는 데다 이미 방송사를 다 정해놓고 들어와서 참여하라는 얘기에 '우리는 공정성이 담보되지 않으면 참여할 수 없다'고 선언하고 나왔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31일로 추진되던 민주당 이재명·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간 양자 토론도 자료 지참을 둘러싼 기싸움 끝에 결국 무산된 바 있다.
대선 후보 4인의 TV토론회는 지난 3일 처음 개최됐다. 오는 21일부터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주최하는 법정 토론이 3회 개최된다.
geein@yna.co.kr
- ☞ 베이징올림픽 개막식 한복 등장에 "우려했던 부분 터져"
- ☞ 조국 전 장관 딸, '레지던트 성적 미달' 주장한 네티즌 고소
- ☞ BJ잼미 극단 선택으로 사망…유족 "악성댓글로 우울증 앓아"
- ☞ 32m 우물에 빠진 5살 아이…어떻게 구하나
- ☞ 궁지 몰리자 자폭한 IS 수괴의 최후…가족도 인간방패로
- ☞ 허경영, TV토론 참여 막히자 "단독토론…유튜버 100명 생중계"
- ☞ 올림픽 생중계하던 외신기자 중국어로 고함치며 끌어낸 보안요원
- ☞ "6㎏ 찌웠어요" 몸집 불린 박찬호…올 시즌 KIA 리드오프 기대
- ☞ '박근혜 지지' 일부 보수단체, 이재명 지지…"가짜보수 심판"
- ☞ 마요네즈 다툼 끝에 트럭으로 친구 들이받아 살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10년 공개연애' 신민아·김우빈, 내달 20일 결혼…"동반자 되기로 약속" | 연합뉴스
- "갚을 의사, 능력 없었다" 삼성 투수 출신 안지만 징역형 집유 | 연합뉴스
- 부천 돌진사고 피해 20대, 연명 치료중 장기 기증하고 하늘나라로 | 연합뉴스
- '시험 채점 결과에 불만'…조교 흉기로 찌른 아주대생 검거 | 연합뉴스
- 분식집 차려 초등생 20여명 몰카 찍은 남성 구속송치 | 연합뉴스
- 파주 서부전선 DMZ에서 폭발 사고…육군 부사관 1명 부상 | 연합뉴스
- 만취한 여성 성추행하고 거리에 방치한 유명 연예기획사 임원 | 연합뉴스
- 부산 앞바다서 2시간30분 헤엄쳐 밀입국했는데…징역 6개월 | 연합뉴스
- 무인도 좌초 여객선 항해사, 휴대전화 딴짓하다가 '쾅'(종합) | 연합뉴스
- "배 걷어차였다" 울면서 나온 5세 아동들…유치원 아동학대 논란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