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경 이슈에 묻히긴 했지만..꺼지지 않는 尹 무속논란 불씨

김동현 2022. 2. 8. 10: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씨의 '과잉 의전' 논란이 확산하면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측을 둘러싼 '무속' 논란은 상대적으로 잠잠해진 분위기다.

국민의힘은 앞서 전씨 논란이 불거지자 선거대책본부 산하 네트워크본부를 해산했던 것처럼 관련 의혹이 확산하지 않도록 바로바로 대응하는 모습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상의 초청 특별강연에서 질의응답하는 윤석열 후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022년 2월 7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대선후보 초청 특별강연에서 경제 현안 관련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씨의 '과잉 의전' 논란이 확산하면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측을 둘러싼 '무속' 논란은 상대적으로 잠잠해진 분위기다.

그러나 더불어민주당의 의혹 제기와 언론의 관련 보도가 이어지면서 국민의힘도 긴장의 끈을 놓지는 않고 있다.

CBS 노컷뉴스는 8일 윤 후보 캠프 운영에 깊이 관여한다는 의혹이 제기된 '건진법사' 전모씨가 과거 사기 혐의로 징역 1년4월을 선고받았다고 보도했다.

또 전씨의 처남이 작년 7월 6일 윤 후보의 현충원 방문 때 수행원들 사이에서 인이어(in-ear) 이어폰을 꽂은 채 후보의 이동 경로를 안내하거나 현장을 통제했다며 그의 SNS에 올라왔던 사진을 공개했다.

전씨 처남이 2012년 설립한 법인의 주소지가 윤 후보의 서울중앙지검장 재직 당시 봐주기 의혹이 제기된 이현동 전 국세청장과 관련 있는 일광종(일광사) 포교원이라는 의혹도 제기했다.

무속 논란은 때로 예상치 않은 곳에서 등장하기도 한다.

한국기자협회 주관 4자 TV토론이 국민의힘의 반대로 당초 추진했던 8일이 아닌 11일로 잡히자, 민주당은 '11일이 손 없는 날이냐'며 꼬집기도 했다.

국민의힘은 앞서 전씨 논란이 불거지자 선거대책본부 산하 네트워크본부를 해산했던 것처럼 관련 의혹이 확산하지 않도록 바로바로 대응하는 모습이다.

김재원 최고위원은 이날 MBC라디오에서 전씨 처남의 수행 보도에 대해 "밀착수행이 아니라 얼쩡거린 사람"이라며 "우리 집에 오는 택배기사도 이어폰 끼고 있더라"고 일축했다.

전날에는 민주당 김의겸 의원이 김건희씨에게 사주와 점을 여러 차례 봐줬다는 한 무속인에게 들은 내용이라며 추가 의혹을 제기하자, 국민의힘은 바로 허위 사실이라며 김 의원을 고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bluekey@yna.co.kr

☞ 한국, 김연아·신아람 때도 안 했던 스포츠중재재판소 제소
☞ 쇼트트랙 박장혁, 우다징과 충돌 후 찢어진 왼손 11바늘 꿰맸다
☞ 방탄소년단 RM, 쇼트트랙 황대헌에 '엄지척' 격려
☞ "고도 올려!" 항모 갑판에 '쾅'…美 F-35 추락사고 동영상 유출
☞ 코로나 시대의 비극…일가족 5명 한달새 모두 사망
☞ 중국 쇼트트랙 판커신의 나쁜 손?…블록 밀어 선수 넘어뜨렸나
☞ 연기 중 '꽈당' 中 피겨대표 폭풍비난에 눈물
☞ 한밤 인천대교에 차 세우고 사라진 40대女…해경 수색
☞ "난 사라진 적이 없다" 성폭행 당했다 폭로한 테니스 스타
☞ 집단폐사 청어 10만마리 '둥둥'…어선이 고의로 버렸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