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디펜스의 미래형 궤도장갑차 '레드백' 시범 운용

김동욱 기자 2022. 2. 18. 13: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디펜스가 개발한 미래형 궤도장갑차 레드백(Redback)이 한국군에서 시범 운용된다.

한화디펜스는 방위사업청에서 추진하는 수출용 무기체계 군 시범운용 일환으로 레드백이 4월부터 5월 사이 한국 육군 11사단 기갑수색대대에서 시범 운용에 들어간다고 18일 밝혔다.

레드백은 한국군 K21 보병전투장갑차의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최첨단 궤도장갑차다.

한화디펜스 호주법인은 레드백 개발과 시험평가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OMFV 사업 콘셉트 제안에 반영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디팬스의 레드백(Redback)이 한국 육군 11사단 기갑수색대대에서 시범 운용된다. 사진은 레드백 모습. /사진=한화디펜스 제공
한화디펜스가 개발한 미래형 궤도장갑차 레드백(Redback)이 한국군에서 시범 운용된다.

한화디펜스는 방위사업청에서 추진하는 수출용 무기체계 군 시범운용 일환으로 레드백이 4월부터 5월 사이 한국 육군 11사단 기갑수색대대에서 시범 운용에 들어간다고 18일 밝혔다.

레드백은 한국군 K21 보병전투장갑차의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최첨단 궤도장갑차다. 호주 육군의 차세대 장갑차 도입 사업 최종 시험평가를 위해 지난해 1월 시제품 3대가 호주 육군으로 인도된 후 성공적으로 평가를 마쳤다. 3대 중 1대는 국내로 돌아오고 나머지 2대는 호주에서 자체 내구도 시험 수행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레드백을 시범하는 부대는 시범운용 기간 ▲기동성 ▲운용편의 ▲전술운용 등을 실시한다. 기동성은 일반주행부터 야지주행, 장애물 기동, 야간주행 등을 확인한다. 운용편의는 시야 확인, 승무원 승하차, 정지상태 차량 작동 등을 점검하고 전술운용 측면은 다양한 상황에서 장비의 성능을 확인할 계획이다.

한화디펜스는 현재 미국 차세대 유무인 보병전투장갑차 사업(OMFV 사업)에 오시코시 디펜스 컨소시엄 일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한화디펜스 호주법인은 레드백 개발과 시험평가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OMFV 사업 콘셉트 제안에 반영할 계획이다.

리차드 조 호주법인장은 “우리는 호주 협력사와 함께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며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OMFV 사업에서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현빈과 결혼' 앞둔 손예진, 청혼 반지 받았나?
4살 때 실종된 아이, 집 계단 밑 지하실에서 발견
베를린영화제 은곰상… 홍상수♥김민희, 커플링 '화제'
"죽고 싶어서 그래"… 비닐봉지 쓴 이지현 딸 '충격'
"혼자 안 사는데"… 곽윤기 '나 혼자 산다' 출연?
"최민수♥강주은 결혼 전 빚 40억 있었다"
김희애 루이비통백, 자고나니 156만원 올랐다
"최민정 1등, 기쁘다"… 경쟁자 폰타나도 극찬
RM, 곽윤기 '다이너마이트' 세리머니 화답
"다들 '이것' 한 줄 알아"… 김승수, OOO 이미지?

김동욱 기자 ase84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