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단일화 겁나 도망' 이준석 "ㄹㅇㅋㅋ" 안철수 또 조롱

정시내 2022. 2. 22. 17: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를 비꼬는 듯한 글을 적었다.

이 대표는 2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안철수, 윤석열 향해 '단일화 겁나서 도망쳤다尹이 포기하면 내가 정권교체'"라는 제목의 기사를 공유하며 "댓글로 ㄹㅇㅋㅋ(레알 크크) 네 글자만 치세요"라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를 비꼬는 듯한 글을 적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8일 오후 대구 달서구 호산동의 한국노총 대구본부를 방문해 노동계 현안을 경청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 대표는 2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안철수, 윤석열 향해 ‘단일화 겁나서 도망쳤다…尹이 포기하면 내가 정권교체’”라는 제목의 기사를 공유하며 “댓글로 ㄹㅇㅋㅋ(레알 크크) 네 글자만 치세요”라고 했다.

일각에서는 이를 두고 ‘네 말이 다 맞다’라며 비꼬는 게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이 대표는 전날 “나는 안철수 후보를 조롱할 수 있다”라고 말한 바 있다.

21일 방송된 KBS 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에 출연한 이준석 대표는 단일화와 관련 “(안 후보가) 우리 후보(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전화까지 했는데도 전화 안 했다고 거짓말했다”며 “상대방을 나쁜 사람으로 만들기 위해서 굉장히 노력을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비교적 높은 지지율을 믿고 안철수 후보를 압박하고 조롱하는 것 아니냐?’라는 청취자 지적에 대해서 ”저는 안 후보를 조롱할 수 있다”고 전했다.

사진=이준석 페이스북
이 대표는 “정치인들과는 상호 조롱한다. 그런데 반대로 국민의당은 선거 때마다 단일화를 가지고 협박을 한다. 근절돼야 할 양태다. 저는 정치인 대 정치인으로서 안철수 후보에게 무슨 말이든 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정시내 (jss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