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안철수 출마 포기시 적절 예우" 사퇴 요구 재확인

김동현 2022. 2. 25. 09: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5일 윤석열 대선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단일화가 성사되지 않은 책임이 안 후보에 있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가 안 후보를 자극하는 측면이 있지 않으냐는 질문에는 "모든 안 대표에 대한 제 비판의 선제(선결) 요건은 항상 국민의당 측의 선반응이었다"며 안 후보 측이 원인을 제공했다고 주장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단일화하자면서 결렬하자? 같은 사람" 安책임론
"민주, 정의당 꼬시고 싶은 것..심상정표, 민주엔 완전한 현찰"
광주서 지지 호소하는 이준석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022년 2월 24일 오후 광주 동구 충장로에서 윤석열 대선 후보를 지지해 줄 것을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5일 윤석열 대선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단일화가 성사되지 않은 책임이 안 후보에 있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이날 KBS라디오에서 단일화 결렬 책임이 누구한테 있느냐는 질문에 "단일화하자고 하고 단일화 결렬하자고 한 사람이 같은 사람"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당초 안 후보가 제안했던 여론조사 경선 방식의 단일화에 대해 "그런 걸 하고 싶은 생각이 별로 없다"고 밝혔다.

그는 "만약에 안철수 대표가 뭐 출마를 포기한다든지 한다면 그에 대해 적절한 예우를 하겠다가 공식적인 저희 입장"이라고 말해 안 후보의 사퇴만이 유일한 방식이라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국민의당이 작년 국민의힘과 합당하지 않은 이유가 "대선 때 출마해서 다시 단일화 한번 해보겠다"는 의도였다며 "저는 정책과 비전을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지 매번 국민의당과 단일화를 하느니 마느니 이런 이야기는 안 좋아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가 안 후보를 자극하는 측면이 있지 않으냐는 질문에는 "모든 안 대표에 대한 제 비판의 선제(선결) 요건은 항상 국민의당 측의 선반응이었다"며 안 후보 측이 원인을 제공했다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전날 발표한 정치개혁안에 대해서는 "정의당을 좀 꼬시고 싶은 게 아닌가 싶다"고 평가했다.

그는 안 후보가 사퇴할 경우 그 표가 민주당과 국민의힘에 절반씩 돌아가는 반면 심 후보의 표는 전부 민주당에 갈 것이라며 "(심 후보의 표는) 완전한 현찰이다. 그냥 넘어간다"고 주장했다.

blueke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