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동생' 박근령, 이재명 지지선언..與 '특보단 고문' 임명

고석현 입력 2022. 3. 2. 10:15 수정 2022. 3. 2. 14: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근령 전 육영재단 이사장이 지난해 12월 21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에서 꽃다발을 받아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근혜 전 대통령의 동생 박근령 전 육영재단 이사장이 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지지선언했다. 다만 박 전 이사장은 이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으로 기자회견에 참석하지 못했다. 민주당은 박 전 이사장을 선대위 총괄특보단 고문으로 임명했다.

박 전 이사장 측 신한반도평화체제당원 등은 이날 오전 10시 30분 여의도 민주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대선에서 동서 통합을 통한 평화통일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과 동시에 '영호남통합권력'을 창출할 수 있는 유일한 후보는 단연코 이 후보라고 확신한다"는 내용을 담은 박 전 이사장의 지지선언문을 대독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를 지지하게 된 또 다른 큰 이유는 첫째, 유신론의 관념을 가진 '보수'가 '진보'를 포용해야 하는 법이기 때문"이라며 "시대정신과 함께 저희가 준비해온 정치교체와 체제교체에 필요한 새 가치관과 한반도 평화체제의 문제를 흔쾌히 수용해주셨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정성호 민주당 의원은 "이 후보의 진정성이 많은 분의 마음을 두드리는 것 같다"며 "국민이 많이 사랑하는 박정희 전 대통령의 영애이신 박 전 이사장과 함께하신 여러분들의 정성을 모아서 꼭 승리해 국가 통합 미래로 나아가고, 통일까지 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박 전 이사장은 지난해 12월 신한반도평화체제당 소속으로 제20대 대선출마 선언을 한 바 있다.


野 "박 전 대통령과 관계없어…개인적 선언"


이와 관련해 국민의힘 관계자는 "확인해보니 박근령씨의 지지 선언은 박근혜 전 대통령이나 박지만씨와는 아무 관계 없는, 개인의 선택"이라고 말했다.

고석현 기자 ko.sukhyun@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