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尹 당선되면 아사히 맥주 마시고 유니클로 입을 것"

입력 2022. 3. 2. 10: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2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집권할 경우 "북한에 대해선 '까불지 마'라며 말 폭탄을 주고받을 것이고, 일본하고는 위안부 합의를 되살릴 것"이라고 조롱했다.

유 전 이사장은 지난달 28일 공개된 유튜브 방송 '김어준의 다스뵈이다'에 출연해 "아사히 맥주를 마실 수 있는 행복한 날들이 우리에게 올 것이고 (일본 의류 브랜드인) 유니클로를 입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비꼬면서 이같이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시민 노무현 재단 이사장. [연합]

[헤럴드경제=박로명 기자]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2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집권할 경우 "북한에 대해선 '까불지 마'라며 말 폭탄을 주고받을 것이고, 일본하고는 위안부 합의를 되살릴 것"이라고 조롱했다.

유 전 이사장은 지난달 28일 공개된 유튜브 방송 '김어준의 다스뵈이다'에 출연해 "아사히 맥주를 마실 수 있는 행복한 날들이 우리에게 올 것이고 (일본 의류 브랜드인) 유니클로를 입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비꼬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열 받아서 촛불을 켜고 나가면 광화문은 다시 차벽이 쳐질 것"이라며 "다 겪어본 일 아니냐"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어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다"며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이 있었을 때의 대한민국을 집약했다고 생각하면 된다. (당선 후) 1년 내 다 집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윤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무엇이 걱정되냐는 방송인 김어준 씨의 질문에는 "걱정이 되지 않는다. 대통령이 안 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단언했다.

유 전 이사장은 윤 후보의 유세 현장 트레이드 마크가 된 '어퍼컷 세레머니'에 대해서는 "티셔츠가 말려 올라가면서 속에 있는 게 나오는 게 멋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라고 비꼬기도 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그것에 동의는 못하더라도 본인 스스로 그렇게 생각하는 데 대해서는 존중해야 한다"며 "우리도 헬스장에서 열심히 운동한 뒤 '뱃살 빠졌나?' 숨을 멈추고 보지 않나"라고 조롱했다.

또 윤 후보의 TV 토론과 관련해서는 "역량이 부족해서 뭘 잘 못 하는 사람을 비웃거나 조롱하거나 비난하면 안 된다"며 "어떤 사람이 자신의 한계를 본의 아니게 노출하는 것에 대해서는 우리가 안타까워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그는 그간의 대선 후보 여론조사에 대해서는 "우리가 지금까지 본 여론조사는 헛 것이다. 여론을 본 게 아니고 조사를 본 것"이라고 주장한 뒤 "이제 이재명 대선 후보 지지자들도 전화를 받기 시작했다. 그래서 지금 (결과가) 붙어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dod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