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선거 상황실] 김재원 "윤석열 후보, 공정과 상식 지켜낼 것"

2022. 3. 9. 15:3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외전] 김재원 "그동안 많은 우여곡절, 네거티브 기승‥최선 다해야 겠다 다짐"

김재원 "공정과 상식이 흐르는 대한민국 위해 투표해주셔야 한다"

김재원 "이재명 후보 이기는 추세 변함 없어‥투표율 올리는 데 최선 다하고 있어"

김재원 "윤석열 후보, 투표율 높이는 일과 노고 위로 중‥개표 뒤 상황실 들를 예정"

김재원 "한 자리 숫자 내로 차이나는 승리 예상"

김재원 "19대 대통령 선거보다 투표율이 훨씬 올라갈 수 있을지 큰 관심사‥투표율 높으면 승리"

김재원 "반드시 투표‥공정과 상식 통하는 대한민국 만드는 대통령 만들어 달라"

◀ 앵커 ▶

계속해서 국민의힘 선거 상황실 연결합니다.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 모셨습니다. 고생 많으십니다.

◀ 김재원/국민의힘 최고위원 ▶

안녕하세요?

◀ 앵커 ▶

안녕하십니까? 투표하셨습니까?

◀ 김재원/국민의힘 최고위원 ▶

저는 사전투표를 했습니다.

◀ 앵커 ▶

그동안 어떤 선거 운동 계속해 오셨는데요. 소회 한 말씀해 주시죠. 어떻습니까.

◀ 김재원/국민의힘 최고위원 ▶

사실 저는 딱 1년 전에 우리 윤석열 후보가 당시에 검찰총장을 사퇴하고 정치 참여의 의사를 보일 때 악마의 손이라도 잡고 정권 교체에 나서자라고 글을 올린 적이 있는데 그로부터 1년이 되어서 이제 선거 날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고 특히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근거 없는 악선전 또는 상대방에게 자신 허물을 뒤집어씌우는 네거티브가 기승을 부렸는데요. 그러한 선거 과정을 극복하고 오늘에 이른 이 상황에서 감개무량하기도 하고 한편 마지막까지 선거 승리를 위해서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각오도 함께하고 있습니다.

◀ 앵커 ▶

지지자들에게 감사 말씀 한 말씀해 주시죠.

◀ 김재원/국민의힘 최고위원 ▶

우리 윤석열 후보를 지지해 주시는 많은 국민 여러분 또 아직까지 투표하지 않으신 국민 여러분. 이제 공정과 상식이 강물처럼 흐르는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지지해 주셨더라도 마지막까지 투표해 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대한민국을 함께 바꿔나갑시다. 부탁드립니다.

◀ 앵커 ▶

현재 가장 궁금한 건 현재 판세를 어떻게 판단하시는가 이 부분일 텐데요. 상황실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지금?

◀ 김재원/국민의힘 최고위원 ▶

저희들은 당내 분규로 인해서 잠시 이재명 후보에게 지지율이 추월당했던 때를 제외하고는 계속적으로 지지율이 윤석열 후보의 지지율이 이재명 후보를 이기고 있었습니다. 그러한 추세는 변함이 없었고요. 특히 최근 들어서 안철수 후보와의 단일화 이후에는 지지율이 조금 더 상승하면서 지지율 격차가 벌어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세의 지지율이 있었다고 하더라도 결국 지지자가 투표장에서 나가서 투표를 해야만이 그것이 선거에 승리할 수 있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투표율을 올리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앵커 ▶

지금 윤석열 후보 어디 계신가요?

◀ 김재원/국민의힘 최고위원 ▶

자택에서 지금 여러 가지 준비도 하고 또 그동안 지지자들 도와주신 분들과 함께 투표 마감 때까지 투표율을 높이는 일이라든가 또 그동안의 노고를 위로하는 그런 일을 하고 있습니다.

◀ 앵커 ▶

윤석열 후보 오늘 일정은 어떻게 되시나요? 댁에 계시다가 상황실은 언제쯤 나오십니까?

◀ 김재원/국민의힘 최고위원 ▶

아무래도 이제 개표가 시작되고 난 다음에 어느 정도 정리가 되면 이곳 상황실에 들를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 앵커 ▶

아까 판세 분석을 잠깐 해주셨는데요. 지지율 여론조사, 이런 말씀을 해주셨는데 결과적으로 최종적으로 이번 선거 어떻게 어느 정도 격차 예상하십니까?

◀ 김재원/국민의힘 최고위원 ▶

아마 저희는 안정적으로 승리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지만 섣불리 지지율을, 득표율을 말씀드리기어려운데요. 그래도 지금까지 여론조사 결과에 의하면 다소 차이가 나는 득표율에서 한 자리 숫자 내의 차이가 나는 그런 득표율로써 승리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 앵커 ▶

이번 선거 관전 포인트. 하나 지적해 주시죠.

◀ 김재원/국민의힘 최고위원 ▶

그동안 여러 가지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사실 민주당 측의 악의적인 네거티브가 많았고요. 특히 현 정부의 권력을 동원한 검찰 권력을 동원한 수사를 통해서 또 윤석열 후보를 공격하는 사태도 많았지만 이러한 것은 모두 극복을 했습니다. 이제 우리 지지자들이 마지막까지 투표를 많이 해서 이것을 국민의 힘을 보여주는 마지막 단계가 남아 있는데요. 투표율이 어느 정도 될지 지난 19대 대통령 선거보다 투표율이 훨씬 올라갈 수 있을지 그것이 저희들은 큰 관심사로 지켜보고 있습니다. 투표율이 높으면 저희들은 이길 수있습니다.

◀ 앵커 ▶

마지막 질문 하나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투표하지 않으신 분들에게 마지막 당부 말씀 드리시고 끝내겠습니다.

◀ 김재원/국민의힘 최고위원 ▶

국민 여러분, 아직까지 투표하지 않으신 분들은 반드시 투표해주시기 바랍니다. 투표하지 않으시면 가장 거짓말을 잘하고 가장 부도덕하고 부패한 사람이 대통령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런 사람이 대통령 자리에 앉으면 대한민국 후퇴시킬 수밖에 없습니다. 국민 여러분들께서 가장 훌륭하고 공정과 상식이 통할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는 후보를 찾아내서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투표해주시기 바랍니다.

◀ 앵커 ▶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김재원/국민의힘 최고위원 ▶

고맙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2/nw1400/article/6348633_35722.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