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KBS

[영상] 이재명 "윤석열 후보 축하..분열과 갈등 넘어 통합의 시대 열어달라"

계현우 입력 2022. 03. 10. 03:59 수정 2022. 03. 10. 04:13

기사 도구 모음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윤석열 후보께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 당선인께서 분열과 갈등을 넘어 통합과 화합의 시대를 열어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이어 "모든 것은 다 저의 부족함 때문"이라며 "여러분의 패배도, 민주당의 패배도 아니다. 모든 책임은 오롯이 저에게 있다"고 밝혔습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윤석열 후보께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 당선인께서 분열과 갈등을 넘어 통합과 화합의 시대를 열어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10일) 새벽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당선이 확실해진 이후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선을 다했지만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이어 “모든 것은 다 저의 부족함 때문”이라며 “여러분의 패배도, 민주당의 패배도 아니다. 모든 책임은 오롯이 저에게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여전히 우리 국민을 믿는다. 우리 국민은 위대했다”며 “코로나 위기 상황에서도 높은 투표율로 높은 민주의식을 보여주셨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후보는 “여러분이 있는 한 대한민국은 계속 전진할 것”이라며 “하루빨리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일상을 회복하게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또 “전국에서 일상을 뒤로 하고 함께해 주신 많은 국민 여러분, 또 밤낮없이 땀흘린 선대위 동지들과 자원봉사자 당원동지들과 지지자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과 함께 여러분의 뜨거운 헌신에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습니다.
출구조사 개표현황 보러가기
https://news.kbs.co.kr/special/election2022/president/index.html

계현우 기자 (kye@kbs.co.kr)

저작권자ⓒ KBS(news.kbs.co.kr)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