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만표' 심상정에 與 누리꾼들 "완주 왜했나" 맹비난

최경민 기자 2022. 3. 10. 09: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심상정 표만 받았어도. 밉다.""심상정이 도대체 무엇을 위해 뛰었는지 모르겠다.""심상정 꼭 완주했어야 하나."

10일 제20대 대통령선거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국민의힘)의 승리로 끝난 가운데 친여 성향 누리꾼들은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를 향한 비난에 나서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동해 기자 =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가 10일 서울 영등포구 정의당 당사에 마련된 개표 상황실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3.10/뉴스1

"심상정 표만 받았어도. 밉다."
"심상정이 도대체 무엇을 위해 뛰었는지 모르겠다."
"심상정 꼭 완주했어야 하나."

10일 제20대 대통령선거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국민의힘)의 승리로 끝난 가운데 친여 성향 누리꾼들은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를 향한 비난에 나서고 있다.

지난 9일 진행된 이번 대선 결과는 윤석열 당선인 48.56% 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47.83%였다. 24만7077표(0.73%포인트) 차이의 대접전 끝에 윤석열 당선인의 승리였다.

박빙의 결과 속에서 3위에는 심상정 후보가 이름을 올렸다. 총 80만3358표를 얻어 2.37%의 지지율을 획득했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여권 지지층에서 "범진보 진영인 심상정 후보의 표 절반만 가져왔어도 이길 수 있었던 선거"라는 취지의 말들이 나오고 있다. 특히 선거 막판 윤석열 당선인과 '범보수 단일화'를 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비교대상이다.

친여 성항 온라인 커뮤니티 클리앙의 누리꾼 A는 "최소한 거대악을 막기 위해 자신이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하는지 모르지 않았을 것인데, 심상정 후보는 사실상 국민의힘이 정권 잡는 것을 도왔다고 볼 수밖에 없다"며 "결국 정의당의 존재 이유가 국민의힘 정권탄생을 위한 거였다"고 비난했다.

누리꾼 B는 "안철수 후보처럼 단일화를 해줬어야 한다"며 "단일화만 해줬어도 이겼을 것 같다. 심 후보는 윤석열 당선인 좋은 일만 해준 것 같다"고 밝혔다.

이곳의 누리꾼들은 "정의당에 침이라도 뱉고 싶다", "정의당은 이제 내 인생에서 아웃", "심상정은 대의를 모르는 사람", "민주 진보 진영을 위한다면 알아서 그냥 사라졌어야 한다", "그동안 정의당을 협치의 대상으로 바라봤지만 정의당은 그렇지 않았던 것 같다"고 글을 쓰는 중이다.

일부 누리꾼들은 "정의당의 표는 어차피 민주당의 표가 아니다"라며 자제를 요청하고 있다. 특히 민주당이 지난 2020년 총선 당시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하기로 해놓고, '비례 위성당'인 더불어시민당을 창당해 정의당을 사실상 배반한 '업보'에 가깝다는 반성도 나오는 중이다.

클리앙의 누리꾼 C는 "총선 때 정의당 통수를 친 게 돌아왔다. 결국 사필귀정이고 심상정 후보 탓할 게 아니다"고 설명했다. '민주당이 무슨 정의당의 통수를 쳤나'라는 취지의 반발 댓글에 대해 이 누리꾼은 "비례 민주당 안 내기로 약속했다가 결국 내서 정의당이 총선에서 망했다. 그걸 통수가 아니면 뭐라고 하나"고 반응했다.
(서울=뉴스1) 오대일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10일 새벽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선거 패배 선언 기자회견을 마치고 당사를 떠나고 있다. 이 후보는 이 자리에서 최선을 다했지만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며 “모든 것은 다 저의 부족함 때문이다. 여러분의 패배도, 민주당의 패배도 아니다. 모든 책임은 오로지 저에게 있다”고 밝혔다. 2022.3.10/뉴스1

[관련기사]☞ "그분 지지자?" 정호연, 대선날 올린 논란의 사진…후다닥 삭제"60대 할아버지 아이 낳을 13세 노예 구함"…여고 앞 충격 현수막정혜성, 집 넓어 가족과 전화로 대화…으리으리한 2층집 공개장모 음식 싸주는 백종원…소유진 母 "이런 사위 없어"배수진 "재혼 허락? 우리 엄마는 사위로 생각, 남친 부모님은…"
최경민 기자 brow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