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폴란드 인근 우크라 서부 공격.."9명 사망·50여명 부상"(종합2보)

유자비 입력 2022. 3. 13. 17: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3일(현지시간)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서부 르비우 인근 군사 기지에 공습을 감행하며 폴란드 국경 인근으로 공세를 확대했다고 외신들이 보도했다.

CNN, AP통신 등에 따르면 르비우 시장은 러시아군이 이날 이른 아침 르비우 인근 국제평화유지안보센터(IPSC)를 공격했다고 밝혔다.

예비 자료에 따르면 러시아는 르비우 인근에서 8발의 미사일을 발사했다.

그는 트위터를 통해 "EU-나토 국경 근처의 평화와 안보에 대한 새로운 테러 공격"이라고 썼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르비우 인근 군사 기지 공습…"미사일 8발 발사"

[이르핀=AP/뉴시스] 12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이르핀 마을에서 외국인 의용군과 우크라이나 군인들이 임시 통로를 건너 이동하고 있다. 이곳 다리는 러시아군의 공격으로 파괴돼 주민과 군인들은 임시 통로를 통해 강을 건너고 있다. 2022.03.13.

[서울=뉴시스] 유자비 기자 = 13일(현지시간)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서부 르비우 인근 군사 기지에 공습을 감행하며 폴란드 국경 인근으로 공세를 확대했다고 외신들이 보도했다.

CNN, AP통신 등에 따르면 르비우 시장은 러시아군이 이날 이른 아침 르비우 인근 국제평화유지안보센터(IPSC)를 공격했다고 밝혔다. 예비 자료에 따르면 러시아는 르비우 인근에서 8발의 미사일을 발사했다.

르비우에서 30㎞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곳은 주로 평화 유지 임무를 수행하는 군인들을 위한 훈련소를 포함하고 있는 거대한 군사 기지다.

BBC는 우크라이나에서 국제 군사 훈련이 열리는 2곳 중 하나라고 전했으며, 뉴욕타임스(NYT)는 나토 동맹국들로부터 무기를 들여오는 파이프라인의 중요한 연결 고리라고 설명했다.

가디언에 따르면 르비우 지역 주지사는 이번 공격으로 9명이 사망하고 57명이 부상을 당했다고 밝혔다.

올렉시 레즈니코우 우크라이나 국방장관은 외국군 교관들이 근무하고 있지만 공격이 발생했을 때 그곳에 있었는지는 불분명하다고 전했다.

그는 트위터를 통해 "EU-나토 국경 근처의 평화와 안보에 대한 새로운 테러 공격"이라고 썼다.

현지 CNN팀은 현지 시간 오전 6시 직전 도시 근처에서 여러 차례 폭발음이 들렸다고 전했다.

BBC에 따르면 르비우는 폴란드 국경에서 불과 80㎞ 떨어져 있으며 다른 지역에서 탈출하는 많은 우크라인들의 목적지다.

러시아군은 침공 초기 수도 키이우를 포함한 북쪽, 동쪽, 남쪽 지역을 목표로 삼았으나 최근에는 드니프로와 같은 서부 지역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abi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