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생방 중 뺨 때리고 "FUXX"..윌 스미스 폭행사건 전말

현예슬 2022. 3. 28. 12: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윌 스미스가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 중 크리스 록이 아내 이름을 언급하자 무대에 올라가 뺨을 때리고 욕설을 하는 장면이 전 세계에 고스란히 생중계됐다.

28일(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돌비극장에서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장편 다큐멘터리상 시상자로 미국 배우 겸 코미디언 크리스 록이 무대에 올랐다. 이날 크리스 록은 시상 직전 하비에르 바르뎀, 윌 스미스 등에게 농담을 건넸다.

크리스 록은 하비에르 바르뎀을 항해 우스갯소리로 "오늘 이 자리에서 남편 역할이 힘들 것 같다. 아내 페넬로페 크루즈와 함께 남녀 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아내가 수상을 못 한다면 하비에르 바르뎀도 하면 안 된다"라고 말했다.

배우 윌 스미스가 오스카 시상식 중 크리스 록의 뺨을 때리고 욕설을 하는 장면이 전 세계에 고스란히 생중계됐다. AFP=연합뉴스


그의 농담은 윌 스미스와 그의 아내를 향했다. 크리스 록은 윌 스미스의 아내 제이다 핀캣 스미스의 민 머리 헤어스타일을 거론하며 "'지 아이 제인'의 후속편을 기대한다"는 도 넘은 농담을 했다.

그 순간 윌 스미스가 갑자기 오스카 무대 위로 올라가 크리스 록의 뺨을 내리쳤다.

이에 크리스 록은 "저한테 한 방 먹이고 내려가시네요"라고 말했고, 바로 자리로 돌아간 윌 스미스는 "내 아내의 이름을 함부로 입에 올리지 마"라며 "Fuxxxxx" 이라고 쌍욕을 퍼부었다.

크리스 록은 "'지 아이 제인' 영화에서 비롯된 농담"이라며 "TV 역사상 최고의 밤을 만들어주셨다. 난 그냥 취한 상태로 넷플릭스를 본 것뿐"이라고 말했다.

시상식을 찾은 배우들을 비롯해 시청자들은 처음에 이 모든 장면이 연출된 것인지 어리둥절했지만 이는 실제 상황이었다.

아카데미 중계를 진행한 TV조선 진행자 안현모는 "크리스 록의 농담 강도가 좀 셌다. 윌 스미스 아내 제이다 스미스의 헤어스타일에 대해 언급해서 화가 난 것 같다. 제이다 핀캣 스미스는 탈모로 최근 고생했다고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동진은 "'지 아이 제인'에서 데미 무어가 삭발로 등장해서 그 헤어스타일로 농담해서 화가 난 것 같다. 기분 나쁜 것은 맞지만 이렇게 생방송에서 폭행하면 안 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윌 스미스는 이날 영화 '킹 리차드'에서 테니스 여제 자매를 키워낸 아버지 리차드 윌리엄스를 연기해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윌 스미스는 수상 소감 도중 해당 해프닝에 대해 아카데미 측에 사과하며 내년 시상식에도 꼭 불러달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현예슬 기자 hyeon.yeseul@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