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태그 '랩코드', 플로이와 K-POP 굿즈 새 패러다임 MOU

박새롬 기자 2022. 4. 7. 16: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미지 데이터 엔진 스타트업 스냅태그(대표 민경웅)가 팬덤 디자인 소싱 커머스 기업 플로이(대표 이근철)와 K-POP 팬덤 활성화 및 강화를 위한 MOU(업무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스냅태그는 팬이야에서 판매하는 의류, 팬 아트 등 주요 판매 제품에 랩코드를 적용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스냅태그는 랩코드를 활용해 플로이 및 케이팝 아이돌 그룹 '원어스'(ONEUS)와 협업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냅태그, 디지털 정보 엔진 '랩코드'로 플로이 '팬이야' 팬덤 마케팅 강화

이미지 데이터 엔진 스타트업 스냅태그(대표 민경웅)가 팬덤 디자인 소싱 커머스 기업 플로이(대표 이근철)와 K-POP 팬덤 활성화 및 강화를 위한 MOU(업무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플로이는 케이팝 팬이 직접 만든 굿즈 판매처 '팬이야'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팬과 아티스트 간 밀접한 소통을 돕고 있다. 굿즈는 의류, 가방, 액세서리 등 디자이너 및 팬이 제작한 콘텐츠로 이뤄졌다.

스냅태그는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디지털 정보 엔진 '랩코드'를 보유한 기업이다. 제품 패키징·이미지 등에 미세하게 변환시킨 이미지 픽셀값을 암호화된 코드로 생성 및 추출하는 방식을 갖췄다. 모든 이미지와 사물을 데이터화 할 수 있다.

이번 협약으로 스냅태그는 팬이야에서 판매하는 의류, 팬 아트 등 주요 판매 제품에 랩코드를 적용할 방침이다. 일례로 랩코드가 삽입된 팬 아트는 스마트폰으로 스캔 시 작가 출처 및 보증서 페이지로 이동해 굿즈 가치를 높일 수 있다. 해당 작가의 다른 팬아트 구매 링크 페이지로 연결해 다른 제품의 구매도 유도한다. 또 의류에 인쇄된 로고, 그림 등 프린팅에도 랩코드를 넣어 온라인 구매로 연결할 수 있다. 아티스트의 정보도 파악할 수 있다는 게 강점이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스냅태그는 랩코드를 활용해 플로이 및 케이팝 아이돌 그룹 '원어스'(ONEUS)와 협업할 계획이다. 스냅태그는 원어스의 굿즈 상품에 랩코드를 적용하며 앞으로 다른 아티스트 굿즈에 대한 작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김명환 스냅태그 사업총괄사장은 "코로나19 지속으로 아티스트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줄었다"면서 "이색적인 데이터 마케팅을 통해 굿즈 시장의 팬덤 문화를 확장할 필요성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랩코드를 바탕으로 다채로운 굿즈 마케팅을 기획해 새로운 팬덤 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스냅태그
[관련기사]☞ "어머니는 딸이 미우세요?"…오은영 질문에 스튜디오 충격"외출하지 말랬지"…봉쇄령 어긴 中남성 강제삭발 현장[영상]"죽이고 싶어 죽였다" 연쇄살인마 강호순의 비밀…범행동기 충격"소화전에 주민이름 쓴 사람은…" 소름돋는 아파트 괴담 전말전혜빈, 결혼 3년만에 '임신'…"치과의사 남편과 태교 전념중"
박새롬 기자 tofha0814@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