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쿠키뉴스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산하 경비지도사과정 5월 개강

이영수 입력 2022. 04. 13. 16:58

기사 도구 모음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신도림캠퍼스는 5월 26일에 개강하는 경비지도사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경비지도사 자격과정은 경비지도사 자격증 시험 1, 2차 시험대비를 하고 주중반 월화수 수업, 목금토 수업, 주말반 토일수업으로 나눠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강전문학교 제공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신도림캠퍼스는 5월 26일에 개강하는 경비지도사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경비지도사 자격과정은 경비지도사 자격증 시험 1, 2차 시험대비를 하고 주중반 월화수 수업, 목금토 수업, 주말반 토일수업으로 나눠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경비, 보안업체는 1인 이상의 경비지도사를 배치하도록 되어 있다. 

장주상 학장은 “민간경비원을 효율적으로 관리·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인 경비지도사는 신변보호,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이라며 “경비지도사 국가자격증 취득자는 자격증 취득 시 다양한 분야로 취업이 가능하고 시험 응시자격이 따로 없어 진입장벽이 낮다. 학생들은 수강 후 사설경비업체나 공항 등에 취업해 경비지도사로 활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비지도사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윤모씨(56)는 “코로나로 자영업을 접고 전문직종에 근무하고 싶어 경비지도사과정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해 보안시설에서 근무하고 싶다”고 전했다. 

경비지도사 과정에 참여하는 학습자들은 고용노동부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재직자 및 실업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고 있다. 

아울러, 서강전문학교 제2캠퍼스인 신도림캠퍼스에서 중장년 양천구민을 위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교육기간은 4월 29일부터 8일 21일까지이며, 총 3기로 진행되고 1기당 40명씩 모집인원은 총 120명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신청은 수시접수로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양천구 거구 중장년층이며 교육내용은 보안, 경호, 경비업 취업 필수교육과 취업컨설팅으로 진행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갓 구워낸 바삭바삭한 뉴스 ⓒ 쿠키뉴스(www.kuki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