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퇴임 앞두고 北과 친서교환.."남북관계 개선·발전 기대"

이지은 입력 2022. 4. 22. 06: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퇴임을 앞둔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와 친서를 교환하고 남북관계 개선 기대감을 피력했다.

조선중앙통신은 22일 "김정은 동지께서 남조선 문재인 대통령과 친서를 교환했다"고 보도했다.

김 총비서는 20일 문 대통령이 보내온 친서를 받았으며, 그 다음날 회답 친서를 보냈다고 통신은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퇴임을 앞둔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와 친서를 교환하고 남북관계 개선 기대감을 피력했다.

조선중앙통신은 22일 "김정은 동지께서 남조선 문재인 대통령과 친서를 교환했다"고 보도했다.

김 총비서는 20일 문 대통령이 보내온 친서를 받았으며, 그 다음날 회답 친서를 보냈다고 통신은 전했다. 통신은 "서로가 희망을 안고 진함없는 노력을 기울여나간다면 북남관계가 민족의 염원과 기대에 맞게 개선되고 발전하게 될 것이라는 데 대해 견해를 같이 했다"라고 밝혔다.

또 통신은 김 총비서가 "북남수뇌(남북정상)가 역사적인 공동선언들을 발표하고 온 민족에게 앞날에 대한 희망을 안겨준 것"을 회고하며 "임기 마지막까지 민족의 대의를 위해 마음 써 온 문재인 대통령의 고뇌와 노고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고도 전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