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뉴스1

키드키즈 "코딩에 놀이 접목"..유아용 학습 프로그램 개발

임해중 기자 입력 2022. 04. 22. 08:35 수정 2022. 04. 25. 10:22

기사 도구 모음

영유아 교육전문 포털사이트 '키드키즈'는 코딩에 대한 개념을 '놀이'와 접목한 학습 영상 프로그램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언플러그드' 코딩 놀이에서는 전자기기가 아닌 교육계획안과 활동자료, 도안, 놀잇감 등으로 개념탐구에서 배운 과학 원리를 학습할 수 있다.

EK그룹은 2001년 영유아교육전문 포털사이트 '키드키즈'를 오픈해 현재 동종업계 최대인 130만 회원수 및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 뉴스1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영유아 교육전문 포털사이트 ‘키드키즈’는 코딩에 대한 개념을 ‘놀이’와 접목한 학습 영상 프로그램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키드키즈는 이 프로그램에 ‘모아이 코딩’이라는 명칭을 붙이고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확대하고 있어 영유아교사와 부모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모아이 코딩은 Δ개념탐구 Δ언플러그드 Δ클래식 뮤직 과정으로 코딩놀이를 구성했다.

먼저 ‘개념탐구’ 코딩 놀이는 일상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컴퓨터 과학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유아의 눈높이에 맞게 독자적인 캐릭터를 개발하고 상황에 맞는 애니메이션으로 이해도를 높였다.

‘언플러그드’ 코딩 놀이에서는 전자기기가 아닌 교육계획안과 활동자료, 도안, 놀잇감 등으로 개념탐구에서 배운 과학 원리를 학습할 수 있다. 친숙한 놀잇감으로 자연스럽게 코딩의 알고리즘을 발견할 수 있는 것이다.

‘클래식뮤직’ 코딩 놀이에서는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시켜 코딩의 원리를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애니메이션을 보며 직접 특정 명령을 입력했을 때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를 배운다.

키드키즈 관계자는 “기술적으로 진보된 세상을 살게 될 아이들에게 일반화, 추상화를 통한 문제해결의 알고리즘, 즉 컴퓨팅 사고력은 필수 역량이 되었다”라며 “텔레비전, 도어 록, 세탁기, 카메라 등 일상 속 디지털 매체를 이용해 알고리즘의 기초를 알려주는 것은 꼭 필요한 교육과정이다”라고 말했다.

EK그룹은 2001년 영유아교육전문 포털사이트 ‘키드키즈’를 오픈해 현재 동종업계 최대인 130만 회원수 및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계열사 및 법인으로 Δ직장어린이집 설치·운영을 지원하는 ‘EK보육경영연구소’ Δ프리미엄 어린이집 프랜차이즈 ‘(주)코날(빅스맘)’ Δ시니어세대 교육전문 포털사이트 ‘(주)햇빛가득찬(실버에듀넷)’을 운영하고 있다.

haezung2212@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