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허난성서 H3N8형 조류인플루엔자 첫 인간 감염자 나와

이서영 기자 2022. 4. 27. 07: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에서 첫 H3N8형 조류인플루엔자에 감염된 인간 감염자가 나왔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27일 H3N8형 조류독감에 감염된 첫 번째 인간 감염을 찾아냈다고 밝혔다.

H3N8형 변이 감염은 말, 개, 새, 물개 등에서는 발견된 적이 있지만 인간의 경우는 보고된 바가 없었다.

다양한 종류의 조류독감이 존재하는 중국에서는 일부 조류 독감이 때때로 인간을 감염시키는 경우가 발견 되곤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와 접촉한 사람들 바이러스 감염 안 돼
국내의 한 농가에서 지난해 12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확진됨에 따라 살처분 작업이 이뤄지고 있다. <기사와 무관> 2021.12.6/뉴스1 © News1 장수영 기자

(서울=뉴스1) 이서영 기자 = 중국에서 첫 H3N8형 조류인플루엔자에 감염된 인간 감염자가 나왔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27일 H3N8형 조류독감에 감염된 첫 번째 인간 감염을 찾아냈다고 밝혔다. 그러나 사람 사이의 전염률은 낮은 것으로 보고됐다.

허난성 중부의 한 4살 소년은 지난 5일 발열과 다른 증상을 동반한 변이에 감염된 것으로 드러났다. 국가보건위원회는 성명을 통해 아이와 접촉한 사람들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위원회는 아이가 집에서 기르는 닭과 까마귀 등과 접촉해 감염된 것으로 바라봤다. H3N8형 변이 감염은 말, 개, 새, 물개 등에서는 발견된 적이 있지만 인간의 경우는 보고된 바가 없었다.

위원회는 초기 평가 결과, 해당 변종이 아직 인간을 효과적으로 감염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추지는 못했다. 그 때문에 대규모 전염병 발생 위험은 낮을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종류의 조류독감이 존재하는 중국에서는 일부 조류 독감이 때때로 인간을 감염시키는 경우가 발견 되곤 했다.

지난해 중국은 H10N3형 바이러스가 인간에게 전이된 첫 사례를 보고한 바 있다.

중국은 많은 종의 양식 조류와 야생 조류를 모두 가지고 있다. 이는 조류 바이러스가 서로 섞여 변이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조성한다.

한편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사람들은 조류 인플루엔자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고 있다. 그 탓에 더 많은 조류 감염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 것으로도 분석된다.

seo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