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헬스조선

실외 마스크 해제 언제?.. 중대본-인수위 엇박자

신은진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2. 04. 27. 13:37

기사 도구 모음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 시기를 두고 정부와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엇갈리고 있다.

중대본은 오는 29일에, 인수위는 5월 하순은 되어야 실외마스크 착용 해제 검토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안 위원장은 "30일 안에 '실외마스크 프리' 선언시기를 검토하고, 5월 하순경 상황을 보고 마스크 실외 착용 해제 여부를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실외마스크 착용 해제의 전제 조건으로 방역 안정화를 강조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인수위가 5월 말 방역 상황에 따라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 여부를 검토할 수 있다고 밝혔다./인수위 제공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 시기를 두고 정부와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엇갈리고 있다. 중대본은 오는 29일에, 인수위는 5월 하순은 되어야 실외마스크 착용 해제 검토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은 27일 인수위 코로나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회 보건의료분과가 논의해 확정한 '코로나19 비상대응 100일 로드맵'을 발표했다. 안 위원장은 "30일 안에 '실외마스크 프리' 선언시기를 검토하고, 5월 하순경 상황을 보고 마스크 실외 착용 해제 여부를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실외마스크 착용 해제의 전제 조건으로 방역 안정화를 강조했다.

반면, 중수본은 이달 29일 실외 마스크 착용 계획을 공개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손영래 중수본 사회전략반장은 같은 시각 개최된 정례브리핑에서 "실외 마스크 착용 계획은 이번주 금요일 중대본에서 일차적으로 조정 방향을 결정해 발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손 반장은 "인수위 발표와 시간이 겹쳐 파악은 하지 못하고 있으나, 큰 방향은 지금까지 중수분이 발표한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판단한다"라며, "의견수렴 과정에서 인수위 제시 의견 등 다양한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그는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되는 부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