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회 '동성애 비난' 해명하며 "주사파 비판한 나를 향한 앙갚음"

배재성 2022. 5. 12. 00: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성회

김성회(사진) 대통령실 종교다문화비서관은 11일 자신의 과거 ‘동성애 비난’ 글이 논란이 일자 “그동안 제가 내로남불 586 세력과 종북주사파에 대해 지속적으로 비판해왔던 것에 대한 앙갚음”이라고 주장했다.

김 비서관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일부 언론이 저를 집요하게 파헤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비서관은 앞서 페이스북에 ‘동성애는 정신병의 일종’이라는 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의 보상 요구를 ‘화대’라 표현한 글 등을 실었다가 페이스북으로부터 활동중단 조치를 받았다. 김 비서관은 “개인의 다양한 성적 취향에 대해 존중한다. 하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동성애를 반대한다”며 “선천적 동성애 성향을 가진 사람도 있지만, 많은 경우는 후천적 버릇이나 습관을 자신의 본능이라고 착각한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이어 동성애가 일정한 치료로 바뀔 수 있다며 “그럼에도 혐오 발언의 성격이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 사과한다”고 말했다.

김 비서관은 전광훈 목사가 창간한 자유일보 논설위원이었는데, 지난해말 ‘김건희 마녀사냥 정당한가’라는 제목의 칼럼에서 “여당(더불어민주당)은 평범한 사람도 하루아침에 악마와 마녀로 만들 수 있는 거짓 선동의 귀재들”이라고 했다.

야당은 “혐오 발언 제조기”라며 김 비서관 해임을 촉구했다. 배진교 정의당 상임선대위원장은 “김 비서관의 직책은 종교다문화비서관이다. 다양성을 존중하고 인권 감수성이 가장 뛰어나야 할 직책을 달기에 한 줌의 부끄러움도 못 느끼냐”고 지적했다.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