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뉴시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새 이사장, 장인화 부산상의 회장

권태완 입력 2022. 05. 13. 09:19

기사 도구 모음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최근 이사회를 열고 부산상공회의소 장인화 회장을 이사장으로 선출했다고 13일 밝혔다.

양 기관은 부산상공회의소의 중견기업 회원사 네트워크와 부산창경센터의 육성 스타트업을 연결하는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의 장을 마련해 선·후배 창업기업 간 상생사례를 도출할 예정이다.

앞서 부산창경센터와 부산상공회의소는 지난해 첫 협력사례로 지역 중견기업 임원 대상 스타트업 행사인 '부산 스타트업 데이 99도'를 공동 개최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송용준 센터장(왼쪽)과 부산상공회의소 장인화 회장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권태완 기자 =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최근 이사회를 열고 부산상공회의소 장인화 회장을 이사장으로 선출했다고 13일 밝혔다.

부산창경센터는 2015년 개소 이래 7년 간 1000여개의 지역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장인화 이사장 선출과 함께 지역 경제계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한다.

양 기관은 부산상공회의소의 중견기업 회원사 네트워크와 부산창경센터의 육성 스타트업을 연결하는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의 장을 마련해 선·후배 창업기업 간 상생사례를 도출할 예정이다.

앞서 부산창경센터와 부산상공회의소는 지난해 첫 협력사례로 지역 중견기업 임원 대상 스타트업 행사인 '부산 스타트업 데이 99도'를 공동 개최했다. 이를 통해 중견기업에는 스타트업과 협력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제고, 스타트업에는 판로개척 및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했다.

장인화 회장은 경남고와 동아대, 부산대 국제전문대학원을 졸업해 한국철강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 대통령직속 중소기업특별위원·지역발전위원을 역임했다. 특수강 제조업체 동일철강㈜'과 조선소 대선조선㈜ 회장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won97@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