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뭐가 바뀐거지?"..갤Z플립4, 새로운 '하늘색' 적용될까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입력 2022. 05. 13. 11:28 수정 2022. 05. 14. 09:54기사 도구 모음
삼성전자가 이르면 오는 8월 출시할 것으로 알려진 차세대 폴더블(접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4'의 비공식 렌더링이 등장했다.
12일(현지시간) 더버지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유명 IT 팁스터(정보유출가) 온리크스는 갤럭시Z플립4 예상 렌더링을 공개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여름 갤럭시Z플립4·폴드4 등 폴더블폰 신작을 선보일 전망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삼성전자가 이르면 오는 8월 출시할 것으로 알려진 차세대 폴더블(접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4'의 비공식 렌더링이 등장했다.
12일(현지시간) 더버지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유명 IT 팁스터(정보유출가) 온리크스는 갤럭시Z플립4 예상 렌더링을 공개했다.
전체적인 외관은 전작 '갤럭시Z플립3'와 유사하다. 색상은 라이트 블루다. 갤럭시Z플립4는 이 외에도 △골드 △그레이 △라이트 바이올렛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라이트 블루는 현재까지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 시리즈에 적용된 적 없는 새로운 색상이다. 전작은 △크림 △그린 △라벤더 △팬텀 블랙 등 기본 색상, △그레이 △핑크 △화이트 등 삼성닷컴 단독 컬러로 제공됐다.
기기를 접은 상태에서 볼 수 있는 커버 디스플레이는 전작보다 약간 넓어진다. 메인 디스플레이는 전작과 동일한 6.7인치다.
더버지는 “삼성전자는 이미 지난해 갤럭시Z플립3를 통해 꽤 깊은 인상을 남겼다”면서 “올해 큰 디자인 수정은 필요하지 않다”고 평가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여름 갤럭시Z플립4·폴드4 등 폴더블폰 신작을 선보일 전망이다. 이 밖에도 두 번 이상 접을 수 있는 다중 폴더블폰 또는 롤러블(마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슬라이드폰을 추가로 공개할 것이란 추측도 나온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자신문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갤워치5, 배터리 키우고 '프로' 추가한다"
- KG 컨소시엄 선정한 쌍용차, 상장 폐지도 면했다
- 롯데, 美 BMS 공장 인수…바이오 사업에 2.5조 투자
- 이른 더위에 창문형 에어컨 판매량 증가
- 우주에서 포착한 눈부신 지구의 모습
- 노형욱 국토부 장관 "주택시장 안정세 길목, 서울시와 공조체제도 성과"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해상 배송 라스트마일' 등 스마트물류 상용화 10개 과제 선정
- "바위 지형도 거침 없다"…현대차, 워킹카 개발 박차
- "러軍, 우크라 공격에 도하작전 실패...대대급 전멸"
- KG그룹, 쌍용차 인수예정자 선정...쌍방울그룹 “가처분 신청할 것”